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 신입 사원 멘토링 결연식 가져

LG CNS, 신입 사원 멘토링 결연식 가져

2015.01.28

■ LG CNS, 멘토링 2006년 최초 도입

■ 신입 사원의 소프트랜딩 위한 프로그램으로 출발… 이제는 IT 전문가 육성과 선배 사원의 리더십 육성 프로그램으로 발전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김대훈)가 올해 신입 사원을 대상으로 선배 사원과의 ‘멘토링 결연식’을 가졌다.

지난 27일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올해 1월 입사한 신입 사원 123 명과 선배 사원 83 명이 참석했다.

신입 사원들은 앞으로 근무하게 될 부서의 선배 사원인 멘토와 처음으로 만나 ‘서로 알아가기’ 시간을 갖고 성공적인 멘토링을 다짐했다. 멘토는 소속 부서의 상황에 따라 1 명에서 5 명까지의 멘티와 결연하게 된다.

멘토링 결연식을 마지막으로 소정의 교육을 마친 신입 사원들은 사무실로 본격 출근하게 된다.

2006년 처음 도입된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입 사원의 업무뿐만 아니라 사내 네트워크를 적극 지원하여 조직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랜딩 프로그램이었다. 10년 째 이어지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이제 신입 사원을 IT 전문가로 육성하는 한편, 멘토로 참여한 선배 사원의 리더십 배양까지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발전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파이낸스&컴플라이언스팀’ 신입 사원 임현수씨는 “IT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빠른 적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선배 사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회사에 빨리 적응하여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IT 전문가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1
[사진1]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LG CNS 선배 사원과 신입 사원이 애니어그램을 이용하여 서로의 성향 및 성격을 파악하고 있다. LG CNS은 멘토링을 통해 신입 사원을 IT 전문가로 육성하는 한편, 멘토로 참여한 선배 사원의 리더십도 배양하고 있다.
사진2
[사진2]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LG CNS 선배 사원과 신입 사원이 ‘멘토링’을 통해 강해진 역량과 연대감으로 LG CNS의 미래를 견인하겠다는 의지를 ‘기차’ 퍼포먼스로 표현하고 있다. LG CNS은 멘토링을 통해 신입 사원을 IT 전문가로 육성하는 한편, 멘토로 참여한 선배 사원의 리더십도 배양하고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