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대한민국 빅데이터 기술로 중국 SNS 분석한다!

LG CNS,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로 중국 빅데이터 시장 진출

2014.06.11

■ ‘Smart SMA’, LG CNS가 2012년 개발한 소셜미디어 정보 수집, 분석 솔루션…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마케팅, 제품개발에 바로 활용 가능

■ 중국 소셜미디어 분석시장, 연 50% 고성장… 『SAS China』와 협업하여 웨이보, 소후 등 중국 SNS 특화 서비스 제공

■ 한국어, 중국어, 영어 버전 개발 완료… 중국 소셜미디어 분석 시장 진출 계기로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공략 가속화

대한민국 빅데이터 선도기업 LG CNS(대표 김대훈)가 검증된 기술로 중국 소셜미디어 분석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 CNS가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 ’로 중국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했다. ‘Smart SMA’는 2012년 LG CNS가 개발한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으로,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CNS는 ‘Smart SMA’ 한국어 버전에 이어 중국어, 영어 버전을 개발했다.

LG CNS는 빅데이터의 빠른 성장세에 주목, 2011년 업계 최초 빅데이터 전담조직을 신설했으며, 2012년 국내 최초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BP)’과 HW/SW 일체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SBP 어플라이언스(Appliance)’를 출시하며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이끌어왔다.

LG CNS는 특히 빅데이터 영역 중 매년 20% 이상 성장세 를 보이는 소셜미디어 분석 분야에 주목, 이에 특화된 ‘Smart SMA’를 개발했다. LG전자, 신한은행, KDB대우증권, 포스코경영연구소 등이 ‘Smart SMA’의 주 고객이다. [참고1]

LG CNS는 국내 시장에서 축적한 소셜미디어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첫번째 해외진출 시장으로 중국을 택했다. 전체 13억 인구로 추산되는 중국 SNS 이용자는 2013년 4억 2천만 명으로 2010년 이후 매년 25% 이상 성장하고 있다. 시장 규모 또한 2013년 53억 위안(한화 약 8,700억원)으로 매년 50% 성장, 세계가 주목하는 소셜미디어 분석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러나 현재 중국 소셜미디어 분석 시장은 단순 모니터링에만 그치는 초기 단계라 LG CNS ‘Smart SMA’는 중국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평가된다.

‘Smart SMA’를 도입하는 중국 기업들은 소셜미디어 상의 방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수집,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원스톱으로 제공, 분석결과를 마케팅, 홍보, 제품개발 등 기업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LG CNS는 중국의 트위터인 ‘웨이보(Weibo)’, 포털사이트 ‘소후(Sohu)’, ‘큐큐(QQ)’ 등 중국인들에게 특화된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한다. 또한 LG CNS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이 전략부터 실행계획까지 중국 기업들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한다.

LG CNS는 ‘Smart SMA’를 2012년부터 LG전자 중국법인에 시범 적용, 현지 검증을 완료했다. 또한 『SAS China』와도 협업, 중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사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쌓은 LG CNS의 소셜미디어 분석 노하우와 SAS China의 현지 마케팅 역량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LG CNS는 이번 중국 진출을 계기로 미국 등 영어권 국가의 빅데이터 분석시장에도 확대 진출 예정이다. LG CNS는 소셜미디어 분석을 상권분석, 매출 데이터 등 기업의 내부 데이터 분석과 결합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서비스도 함께 추진 중이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빅데이터를 산업에 적용, 실질적인 가치를 만드는 고급분석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세계가 주목하는 중국 소셜미디어 분석 시장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Smart SMA 문의처]

-블로그: http://blog.naver.com/smart_sma

-이메일: smart_sma@lgcns.com

[참고1]LG CNS Smart SMA 적용사례

LG CNS는 소셜미디어 통합분석 솔루션 ‘Smart SMA’를 통해 금융, 제조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사 영업기회 발굴에 주력하는 한편,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Smart SMA’를 통해 영업기회를 발굴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KDB대우증권은 금융 상품의 광고 컨셉에 어울리는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발굴하고 있다.

LG전자의 마케팅부서에서는 타 브랜드와의 경쟁력 비교, 신제품 출시에 따른 고객 소구 포인트 도출, 광고 컨셉 개발 등에 활용하고 있으며, 상품기획 부서에서는 ‘Smart SMA’의 분석 결과를 실제 상품컨셉 개발 단계에 적용하고 있다.

HS애드는 ‘Smart SMA’를 활용, 사람들이 많이 언급하는 키워드를 분석해 광고캠페인 컨셉 발굴에 활용하고 있으며, 포스코경영연구소는 소셜미디어 상에서 발생하는 철강업계 관련 내용을 분석해 업계의 트렌드, 경제동향을 예측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참고2]LG CNS 빅데이터 사업 역량

LG CNS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라는 문제에 부딪힌 기업들에게 명쾌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LG CNS는 2011년부터 빅데이터 전담조직을 갖추고 있는 대한민국 빅데이터 선도기업으로, 하둡 전문 엔지니어를 비롯, 분석 전문가 및 빅데이터 컨설턴트를 약 200여명 보유하는 등, 빅데이터 핵심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 CNS는 2012년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mart Bigdata Platform, 이하 SBP)’을 출시해 데이터 저장 시간을 약 97%, 비즈니스 로직 처리시간을 70%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LG CNS는 SBP에 이어 2013년 국내 최초 HW/SW 일체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SBP 어플라이언스(Appliance)’를 출시, 즉시 구축 가능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을 위해 오라클(Oracle), 맵알(MapR Technologies), SAP 등 글로벌 기업들과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으며, 2013년 빅데이터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컨퍼런스인 ‘하둡월드2013(Hadoop world 2013)’에 국내 기업 최초로 진출하는 등,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1
[사진설명1] LG CNS가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로 중국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했다. ‘Smart SMA’는 2012년 LG CNS가 개발한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으로,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2
[사진설명2] LG CNS가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로 중국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했다. ‘Smart SMA’는 2012년 LG CNS가 개발한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으로,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CNS 직원들이 ‘Smart SMA’ 분석화면 앞에서 중국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을 소개하는 모습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