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EDS시스템-㈜마이크로소프트, 닷넷센터 공동 운영 및 SI사업 협력 위한 제휴

LG-EDS시스템-㈜마이크로소프트, 닷넷센터 공동 운영 및 SI사업 협력 위한 제휴

2001.11.16

2001년 11월 13일, 서울 — LG-EDS시스템(대표 오해진)과 ㈜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현진)는 오늘 여의도 소재 닷넷센터에서 양사 간의 닷넷 기반 공동 솔루션 개발 및SI 사업 부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LG-EDS시스템은 시스템 통합(SI) 프로젝트를 수행할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의 닷넷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는 LG-EDS시스템이 .NET 플랫폼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경우나 솔루션 개발 시 공동 영업과 프로젝트 제안 및 수행을 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NET 플랫폼에 대한 기술력 증진을 위해 LG-EDS시스템의 개발자 및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NET 제품군에 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오늘 여의도 소재 굿모닝증권 빌딩 내에 닷넷센터를 개관했다. 이 닷넷센터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닷넷 기술을 기반으로 LG-EDS시스템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에 따른 테스트, 벤치마크, 데모 전시 및 제품/기술 교육이 이루어진다. 이는 지난 10월 오픈한 동양시스템즈㈜ 닷넷센터에 이은 제2호 닷넷센터이다.

이와 같은 협력에 따라 양사는 닷넷센터 내에서 통합품질관리솔루션(eQMS; Quality Management Solution)을 닷넷 프레임워크로 개발하고 이의 영업을 위한 공동 마케팅에 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는 각종 해외 포럼 및 전시회에 eQMS 솔루션을 대표적인 닷넷 애플리케이션의 성공 사례로 적극 소개할 계획이어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LG-EDS시스템의 오해진 사장는 “최근 추세를 감안할 때 향후 매년 닷넷 관련 매출이 매년 50% 이상 꾸준한 성장률을 견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닷넷 플랫폼과 닷넷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SI 사업의 활성화와 시장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고현진 대표는 “이미 국내 시스템 통합 사업 역량 및 솔루션 개발 수준은 국제적인 수준에 도달하고 있다”며, “SI 사업 부문에 있어서 LG-EDS시스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닷넷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처: LG-EDS시스템 박철현 (02-6363-5029)
㈜마이크로소프트 권찬 / 정기수 (02-531-4645 / 8253)
KPR 신정자 / 민지선 (02-2273-9273 ext. 236 / 02-531-4581)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