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제조분야 CRM 세미나 개최

제조분야 CRM 세미나 개최

2001.11.30

LG-EDS시스템(대표 오해진) SCoP(Strategic Community of Practice, 전략적 협업 모임) 중 하나인 CRM TeC(Technical Expert Council)은 28일 제조업을 대상으로 한 CRM 세미나를 개최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제조업의 경쟁력 ? CRM이 핵심이다” 라는 제목하에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Entrue Consulting(LG-EDS시스템 컨설팅부문)이 제조업의 CRM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LG전자와 LG실트론이 자사의 CRM 추진 현황을 소개했으며 외국계 컨설팅 회사인 CGE&Y와 KPMG에서 해외의 선진 제조CRM 사례를 소개했다.

최종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고객과 달리 유통업체를 통한 간접 판매가 주를 이루는 제조업체들은 채널파트너와의 PRM(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CIC(Customer Interaction Center), 전자상거래 등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하지만, 아직까지 제조업을 위한 CRM 모델 등이 제시되지 못하고 있고, 성공사례도 타 산업분야보다 적어 CRM 도입을 검토하려는 제조업체들이 많은 고민을 안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번 세미나는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를 주최한 CRM TeC의 리더인 홍성완 총괄 컨설턴트(컨설팅부문)는 “지금까지의 CRM 세미나 대부분은 주로 금융,통신,서비스 분야의 모델만을 다루어 왔다. 금번 세미나는 상대적으로 구현이 더 어려운 제조업체의 바람직한 CRM 모델과 국내외 사례를 소개하기 위한 것으로 LG-EDS시스템은 제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이를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이번 세미나의 의의와 향후 계획을 밝혔다.

* 문의처 : CRM TeC(6363-5830~2, hngchoi@lgeds.lg.co.kr)
==============================================================================================================

* CRM TeC은 컨설팅부문 CRM그룹, e-solution 사업부의 CRM 팀, 기술연구부문 데이터 아키텍처팀, 기술내재화팀과 각사업부 CRM팀 등 LG-EDS시스템의 CRM 담당 조직들로 구성되어 있고 CRM 관련 내부역량 강화와 사업 채널로의 역할을 하고 있는 SCoP이다.

* SCoP(Strategic Community of Practice) : CoP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자발적인 모임을 통해 아이디어, 경험, 방법 등을 공유하기 위한 네트워크라면 SCoP는 조직 차원의 전략적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CoP이다. 회사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육성 및 대응이 필요한 이슈에 대한 사업전개 및 핵심역량, 지식 강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져있다. 현재 LG-EDS시스템은 CRM분야의 CRM TeC이 만들어져 있으며 보안분야와 SCM의 SCoP도 구성할 예정이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