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몽골 긴급상황, 한국 최첨단 IT로 해결한다

부총리, 장관 등 몽골 VIP들이 참석한 가운데 몽골 수도 울란바타르 긴급구조망 시스템 오픈…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최우선 현안 해결
법내무부, 경찰청, 소방청, 보건부 등 몽골 주요부처 네트워크 통합관제센터에서 사건 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 가능

2010.06.28

한국 IT가 몽골 울란바타르를 지킨다.

국내 IT서비스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김대훈)가 몽골 최대규모(180억원) IT 사업인 울란바타르 EIN(Emergency Information Network, 긴급구조망)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시스템 오픈 행사에는 LG CNS 김대훈 사장을 비롯, 주몽 정일 한국대사, 몽골 엥크볼트(M.Enkhbold) 부총리, 니암도르츠(Ts.Nyamdorj)법내무부 장관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 본 사업에 대한 양국의 큰 관심을 반영했다. (사진 참조)

몽골 EIN 프로젝트는 몽골 정부가 울란바타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우선 순위로 추진했던 EDCF(주1)사업이다. LG CNS는 법내무부와 경찰청, 소방청, 재난청 등 몽골 주요 부처들의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고난이도 작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했다. 몽골 정부는 향후 울란바타르의 사건 및 사고 처리율이 한국의 긴급상황 대응 수준까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주2)

LG CNS는 지난 2009년 5월부터 1년여 동안 울란바타르 시내 경찰국에 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긴급구조 통합 관제센터를 신축하고 CCTV, 디지털 TRS(Trunked Radio System, 주파수 공용 통신)를 이용한 400여 대의 차량 및 휴대 단말기를 공급했으며, 시내 곳곳을 150km가 넘는 광네트워크로 연결했다.

또한 LG CNS는 프로젝트 초기 단계부터 몽골 현지인력을 합류시켜 EIN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업무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했다. 이는 몽골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기술을 이전하는 동시에, 전자정부 등 국가 차원에서 IT화를 추진하고 있는 몽골에서 국내 IT서비스기업이 추가 사업을 수주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LG CNS는 국내외 대형 IT프로젝트를 수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몽골 EIN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몽골 EIN 사업을 아시아와 중남미 국가 등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 CNS는 이번 사업에서 시스템 분석/설계를 서울과 몽골에서, 개발은 LG CNS 중국(북경) 개발센터에서 담당하는 ‘3원 시스템’을 시도했다. 이로써 LG CNS는 향후 유사 프로젝트를 시행착오 없이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한편, 해외 SI사업 최초로 시스템 공동개발이라는 이정표를 세웠다. (끝)

[주1] EDCF 사업

몽골 EIN 프로젝트는 한국수출입은행이 양국의 협력관계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한 EDCF(대외경제협력기금, 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사업이다.

[주2] 울란바타르市

몽골 울란바타르는 최근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인구증가와 함께 사건, 범죄,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신고 접수 후 경찰이나 구급차가 20분 이내로 현장에 도착하는 비율은 70%에 그쳤다. LG CNS는 EIN 시스템을 통해 신고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인력 및 자원을 신속하게 투입하여 현장의 초기 대응체계를 강화시켰다.

[사진1] LG CNS가 몽골 최대규모 IT사업인 울란바타르 EIN(긴급구조망)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개통하고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맨 앞줄 우측부터 몽골 바야스갈란(G.Bayasgalan) 법내무부 차관, LG CNS 김대훈 사장, 엥크볼트(M.Enkhbold) 부총리,니암도르츠(Ts.Nyamdorj) 법내무부 장관, 주몽 정일 한국대사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2] LG CNS 김대훈 사장이 몽골 EIN 시스템 오픈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3] LG CNS가 구축한 몽골 EIN 관제센터 종합상황실에서 직원들이 울란바타르 시내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몽골 EIN 시스템은 울란바타르 시내 곳곳을 150km가 넘는 광네워크로 연결, 신고 접수부터 현장처리까지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킨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