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 증권업계 최초 차세대시스템 ‘Just In Time’

교보증권 차세대 시스템, 업계 최초로 기한연장 없이 성공적으로 오픈

2012.02.10

■ 교보증권, 차세대 시스템 ‘Dream2.0’ 성공개통 자축, LG CNS에 감사패 전달

■ LG CNS 차세대 시스템 구축기술과 노하우로 고객요구사항 및 납기 100% 충족

■ 증권업계 차세대 시스템 개발 성공모델로 업계 관심 모을 것으로 전망

교보증권 차세대 시스템이 업계에서 유례없는 기한내 성공적인 개통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종합IT서비스기업 LG CNS(대표 김대훈)와 교보증권(대표 김해준)은 9일 서울 여의도동 교보증권 본사에서 교보증권 차세대 시스템, ‘Dream2.0’의 성공적인 개통을 자축하는 행사를 가졌다. 양사는 이날 개통 이후의 시스템 운영현황을 공유하였으며, 교보증권은 LG CNS에게 성공적인 프로젝트 완료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LG CNS가 구축한 교보증권 차세대 시스템은 기한 내 개통여부에 대해 업계의 관심을 모아왔던 사업이다. 이는 분∙ 초를 다투는 증권거래의 속성상, 고객요구를 모두 충족하며 개발하는 과정에서 최적화 작업을 위해 개통연기가 불가피하게 일어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증권사들은 차세대 시스템 도입시 예정기한을 적게는 2~3개월, 많게는 6개월 이상 초과하게 된다. LG CNS는 그러한 기존 증권사 차세대 시스템과 비교하여 업계 최초로 고객요구를 모두 반영하면서도 약속된 기한을 완벽하게 지켰다.

LG CNS는 신한금융투자와 우리투자증권의 차세대 시스템 개발에서도 증권업의 특성과 고객요구를 모두 반영한 시스템으로 개통한 바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쌓은 기술과 경험이 이번 교보증권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으로 나타났다는 것이 LG CNS의 설명이다.

교보증권 차세대시스템은 안정적이고 빠른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기존의 노후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프로젝트였다. LG CNS는 증권코어서비스, 정보계, 홈트레이딩시스템 ‘Provest K’ 모두를 포함하는 개발업무를 최신 개발기법인 Agile(애자일)기법(*)을 적용함으로써 각기 다른 구축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개발하였다. 2010년 9월부터 착수하여 약속했던 16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쳤으며, 약속했던 1월25일 교보증권의 모든 업무를 재편한 차세대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개통했다.

교보증권 CIO 최유화 상무는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한 차원 높여 다른 증권사보다 앞선 경쟁력을 갖출 것이다’며, ‘국내 최초로 설립한 교보증권이 국내 최고(最古)의 증권사에서 최고(最高)의 증권사로 도약하게 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LG CNS 최철호 상무는 ‘교보증권 차세대 시스템이 LG CNS가 향후 수행하게 될 모든 증권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의 모범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올해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은행 차세대시스템 분야에 이은 증권 차세대 구축에서도 최고의 파트너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참고] Agile 방법론

짧은 주기의 계획을 세워 빠른 개발과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면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조기에 검증하고 요구사항 변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형태의 방법론으로 문서나 산출물보다는 의사소통을 중시하며, 팀웍을 통한 협업이 요구되는 것이 특징이다.

크기변환_1.LG_CNS_교보증권차세대시스템
LG CNS와 교보증권은 2월 9일 여의도동 교보증권 본사에서, 교보증권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인 개통을 자축하는 행사를 가졌다. 좌로부터 교보증권 김해준 대표이사, LG CNS 최철호 상무
크기변환_2.LG_CNS_교보증권차세대시스템
LG CNS와 교보증권은 2월 9일 여의도동 교보증권 본사에서, 교보증권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인 개통을 자축하는 행사를 가졌다. 좌로부터 교보증권 최유화 상무, 김해준 대표이사, LG CNS 최철호 상무, 교보증권 김대중 상무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