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 비씨카드 주전산시스템 조기 개통 성공

금융IT업계 유례없는 조기개통으로 납기 20% 단축, 시스템 속도 20% 개선

2012.10.15

■ LG CNS, 계획 대비 1.2개월 단축한 4개월 만에 시스템 성공 오픈

■ 기존 대비 20% 이상 빠른 시스템 속도…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기반 마련

■ 금융시스템 교체사업 성공모델로 금융 정보화 시장에 새로운 표준 제시

비씨카드 주전산시스템 교체사업이 업계 유례없는 조기 개통 성공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IT서비스기업 LG CNS(대표 김대훈)는 비씨카드 ‘주전산시스템 교체 사업’을 4개월 만에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계획한 5.2개월에서 1.2개월을 단축한 것으로, 납기일보다 20% 일찍 완료한 셈이다. 이번 교체된 시스템으로 BC카드는 기존 시스템 대비 20% 이상 속도 개선을 이뤘으며, 연중 카드사용이 가장 많은 기간 중 하나인 추석연휴에 안정적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과를 이뤘다.

LG CNS가 구축한 비씨카드 주전산시스템 교체사업은 기한 내 개통 가능성에 대해 업계의 관심을 모았던 사업이다. 방대한 양의 업무 프로그램을 새로운 환경에 맞게 변환,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개통기간이 연기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LG CNS는 업계 최초로 고객 요구사항을 모두 반영하면서도 기한을 단축하는 쾌거를 이뤘다.

비씨카드 주전산시스템은 2012년 5월부터 10월까지 안정적이고 빠른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기존의 노후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프로젝트였다. LG CNS는 시스템 중단 없이 서버,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등 대규모 사업을 9월 중 성공적으로 완료해 업계 모범사례가 되었다.

LG CNS 신종현 상무는 “이번 BC카드 사업은 LG CNS만의 마이그레이션* 기술과 노하우, 비씨카드 IT본부의 강력한 의지가 시너지를 이룬 것”이라며 “이번 성공을 바탕으로 금융고객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끝)

[참고] * 시스템 마이그레이션(migration): 시스템 노후화 등의 이유로 기존 시스템을 최신의 운영환경으로 옮기는 과정을 뜻하는 정보통신의 용어. 이번 비씨카드 주전산시스템 마이그레이션은 고성능 HP슈퍼돔2 서버로 HW를 교체하고, 기존 오라클9i를 최신 상용SW 오라클 11g로 바꾸는 등 HW와 SW, 응용프로그램까지 최신환경에 맞는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였다.

크기변환_[LG CNS 사진]비씨카드주전산시스템조기개통_121015 (1)
[사진설명1] IT서비스기업 LG CNS는 비씨카드의 ‘주전산시스템 교체 사업’을 지난 9월16일(일) 성공적으로 오픈, 한달 여 동안 안정적으로 가동 중이다. 비씨카드와 LG CNS는 지난 10월 8일(월) 서울 서초동 비씨카드 퓨처센터에서 ‘주전산시스템 교체’ 사업의 성공적인 개통을 자축하는 행사를 가졌다. (왼쪽부터) LG CNS 김종태 PM, 비씨카드 이강혁 부사장, 이강태 사장, 김진호 상무
크기변환_[LG CNS 사진]비씨카드주전산시스템조기개통_121015 (2)
[사진설명2] IT서비스기업 LG CNS는 비씨카드의 ‘주전산시스템 교체 사업’을 지난 9월16일(일) 성공적으로 오픈, 한달 여 동안 안정적으로 가동 중이다. 비씨카드와 LG CNS는 지난 10월 8일(월) 서울 서초동 비씨카드 퓨처센터에서 ‘주전산시스템 교체’ 사업의 성공적인 개통을 자축하는 행사를 가졌다.
크기변환_[LG CNS 사진]비씨카드주전산시스템조기개통_121015 (3)
[사진설명3] IT서비스기업 LG CNS는 비씨카드의 ‘주전산시스템 교체 사업’을 지난 9월16일(일) 성공적으로 오픈, 한달 여 동안 안정적으로 가동 중이다. 비씨카드와 LG CNS는 지난 10월 8일(월) 서울 서초동 비씨카드 퓨처센터에서 ‘주전산시스템 교체’ 사업의 성공적인 개통을 자축하는 행사를 가졌으며, 비씨카드는 LG CNS에 성공적 프로젝트 완료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한 바 있다. 비씨카드 이강태 사장(좌)이 LG CNS 김종태 PM(우)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모습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