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 외환은행 중국현지법인 IT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내 금융기관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금융시장 공략에 나선 외환은행의 중국현지법인 IT시스템 구축 사업자가 선정되었다.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신재철)는 외환은행의 ‘중국현지법인 IT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2008.04.16

‘중국현지법인 IT시스템 구축’사업은 외환은행의 국외전산시스템을 기반으로 중국 톈진에 설립이 추진되고 있는 외환은행 현지법인에 계정계 시스템, 정보계 시스템, 단말 유저인터페이스 통합,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IT인프라 등 은행의 설립과 운영, 영업활동에 필요한 제반 IT시스템과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약 10개월에 걸쳐 추진될 이번 사업의 수주전에서 LG CNS는 다양한 금융시스템 구축 사업 경험, 데이터센터 운영 능력과 LG CNS 중국법인의 최첨단 데이터센터를 이용한 글로벌 수준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안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공공/금융사업본부 고현진 부사장은 “LG CNS는 외환은행 차세대시스템 구축사업 등 다양한 금융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으며, 2001년 중국법인 설립 이후 중국 IT서비스 시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지속적으로 넓혀왔다”며,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현재 국내 금융기관이 추진 중인 해외 진출의 전략적 파트너이자, 국내 금융IT 최강자로서 진정한

‘리딩 글로벌 플레이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간 LG CNS는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국내 금융산업 전반에 걸쳐 차세대시스템 구축사업, 데이터센터 운영, 재해복구, 바젤II 등 다양한 금융IT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자본시장통합법, IFRS 등 금융산업의 급격한 변동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