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솔루션 ‘pms-F’ 개발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솔루션 ‘pms-F’ 개발

2002.05.04

최근 CMM, SPICE 등 소프트웨어개발 프로젝트 등에 있어 품질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LG CNS는 프로젝트의 시작과 실행, 완료 등 전 단계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프로젝트 관리솔루션 “pms-F”(프로그램 등록번호 : 2001-01-23-8476)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pms-F는 작년 1월부터 약 10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작년 11월초 베타버전이 나왔으며 약 5개월 동안 실제 프로젝트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개선점과 오류사항 수정을 통해 금년 4월초에 정식버전을 배포하게 되었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프로젝트초기에 일정, 자원할당 등의 계획 등록을 통한 주간별 작업지시, 실적 등을 관리하는 공정관리, 자사나 외주의 프로젝트 팀원은 물론 고객 및 프로젝트 관계자(Stakeholder)에 대한 인원관리, 원가, 이익 등의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원가관리 등 국제 프로젝트 관리 협회인 미국 PMI의 표준 프로세스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CMM level 3에 맞는 프로젝트 메트릭스 관리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프로젝트 및 전사적인 품질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슈/리스크관리, 커뮤니케이션관리 등 프로젝트 수행시 간과하기 쉬운 요소들도 시스템으로 관리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이러한 모든 현황들은 프로젝트 데시보드 기능을 통하여 마치 자동차 운전상태의 계기판을 보듯이 프로젝트의 상태를 그래프와 표 등 다양한 챠트를 통해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 프로젝트 현장에서는 물론, 본사에서도 수많은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에 대한 조기경보 체계를 지원한다.

‘pms-F ’의 개발을 주도한 LG CNS S/W공학센터 장주관차장은 이 솔루션에 대해 “LG CNS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방법론과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총동원해서 개발한 최고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이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회사에 더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과거와는 달리 시스템 개발의 복잡성/소요기간/투입인원 등 SI 프로젝트의 고려 요소가 점점 증가하며 국제표준의 품질을 요구하는 고객들도 많아지고 있어 LG CNS가 자체 개발한 품질관리 솔루션 “pms-F”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 문의처 : 사업지원본부 기술연구부문 S/W공학센터 PMC팀 장주관차장(6276-2747)
==============================================================================================================
* LG CNS 홍보팀 이중운과장(6363-5034), 박철현대리(5029), 조영식(5027)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