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 Smart PM Guide 개발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 Smart PM Guide 개발

2002.08.08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오해진)는 시스템통합(이후 SI) 사업을 수주하여 개발을 진행하면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 관리방법론, Smart PM Guide를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7일 밝혔다.

Smart PM Guide는 LG CNS가 자체 개발한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으로 프로젝트 관리 분야의 국제 표준을 제시하는 미국 PMI(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표준 및 공인된 프로젝트 관리의 기본 원칙들에 의거해 개발되었다. 이 방법론은 실제 프로젝트 팀이 PMI PMBOK 및 CMM과 같은 국제 표준에 적절이 대응할 수 있도록 작성되었으며, 프로세스 수준, 프로젝트 단위 별로 내재화(Customized) 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선진 Best Practice 및 과거 EDS로부터 전수 받은 노하우와 현장의 프로젝트 관리 경험이 반영된 이 방법론은 실용적인 가이드라인과 검증된 테크닉을 프로젝트 관리자 및 개발자에게 제시하고, 프로젝트 개발 과정동안 필요한 각종 관련 산출물을 제공한다.

이 방법론은 크게 프로세스 부분과 프로젝트 기준서 부분(프로젝트 산출물 집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세스 부분에서는 프로젝트에 대한 착수-계획-실행-통제-종료 5단계에 따라 효과적인 접근 방법을 제공하며, 프로젝트 기준서를 통해서는 국제 기술 표준에 적합한 템플릿과 LG CNS의 Best Practice 가 반영된 샘플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관리자, 개발자, 고객 및 이해관계자 등이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관리 및 통제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프레임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회사는 Smart PM Guide라는 방법론 적용을 통해, 프로젝트 계획 수립 뿐만 아니라 개발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이슈 및 리스크에 대한 사전 예방과 체계적인 처방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서로 연관된 일련의 프로젝트 활동들을 감독, 모니터링, 조정 및 통제하는데 유용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관리자가 정해진 예산, 시간, 자원, 기술 등의 제약사항 하에 효율적으로 프로젝트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LG CNS 이숙영 상무는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프로젝트 관리가 가장 큰 관건’이라고 밝히면서 ‘이번에 개발 완료된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을 통해 체계적인 계획 수립과 개발활동으로 품질 제고, 비용 절감 및 납기 단축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문의처 : LG CNS PMC팀 김 정 현 (02-6276-2765)
—————————————————————————-
* LG CNS 홍보실 이중운과장(6363-5034), 박철현대리(5029), 조영식(5027)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