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경력개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덜어드립니다

경력개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덜어드립니다

2009.06.12

경영지원본부 인재개발팀(팀장 이호석 부장)은 지난 5월 27일 구미 전자진흥원에서 LGD 구미사이트에서 근무하는 직원 1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위원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2번째로 열린 전문위원 간담회는 개인의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위원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매월 2~3회 집단상담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서상필 전문위원의 ‘회사의 변화와 경력개발의 필요성’, 그리고 조방호 전문위원의 ‘경력개발 노하우’에 대한 주제로 Q&A가 진행되었다. 또한 SM업무 담당자로서 겪는 경력개발의 어려움 뿐 아니라, 일 하는 방법에 대한 질의응답도 함께 이루어졌다.서상필 전문위원은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첫째, 지식을 늘리자. 둘째, 서비스 마인드를 갖자. 셋째, integration 능력을 키우자’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이러한 전문성은 반드시 회사의 변화를 따라가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이어 조방호 전문위원은 ‘변화하는 사회에서는 해보지 않은 일에 대해서도 대응이 가능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즉 ‘새로운 일을 맡게 된다고 하더라도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일반화해서 적용해보고,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이 날 참석한 서명숙 대리는 ‘한 프로젝트에서 오래 있으면서 나태해졌었는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스스로를 채찍질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정호 과장은 ‘복귀 후 skill-set에 대한 부분을 더 많은 고민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다음 전문위원 간담회는 예탁결제원 프로젝트의 팀원들을 대상으로 6월 5일 실시될 계획이다. 전문위원이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경력개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함께 나눌 전문위원 간담회는 팀 또는 프로젝트 단위로 신청을 하면 되며, 소규모 단위(10여명 이내)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실시된 전문위원 간담회에 관한 주요 내용은 e-Magazine [Career Consulting] 칼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