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 ‘엔트루월드(Entrue World) 2013’ 개최

초연결 시대, 미래경쟁력을 키워라!
LG CNS, ‘초연결로 이루는 스마트세상’ 주제 ‘엔트루월드 2013’ 개최

2013.04.24

■ 스마트시대의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초연결 기반 대응전략 제시

■ LG CNS 김대훈 사장, 초연결 시대 산업 패러다임 변화와 8개 서비스 영역의 미래상 제시

■ 돈 탭스콧, 『연결』과 『협업』이 비즈니스 환경과 개인 삶에 미치는 영향과 적용방안 소개

스마트세상을 실현하는 도구, ‘초연결’에 주목하라!

IT서비스기업 LG CNS(대표 김대훈 사장)는 24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IT콘퍼런스 ‘엔트루월드(Entrue World) 2013’를 개최, 전세계적으로 큰 화두가 되고 있는 초연결 시대의 대응전략을 제시했다.

IT업계 최초로 2001년부터 매년 ‘엔트루월드’를 개최해 온 LG CNS는 2010년부터 삶을 변화시키는 스마트기술과 이를 통해 만들어지는 스마트세상을 주목해왔다. 2010년 컨버전스, 2011년 스마트기술, 2012년 고급분석에 이은 이번 ‘엔트루월드 2013’ 주제는 ‘Via Hyperconnectivity, Into the Smart World (초연결로 이루는 스마트세상)’ 이다.

초연결(Hyperconnectivity)은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폰 등 각종 스마트기기의 보급으로 발생하는 데이터와 정보, 이에 기반한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사이의 연결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을 뜻한다. 이 개념은 2012년 세계경제포럼(WEF, 다보스포럼)에서도 주요 주제로 다뤄졌다.

이날 김대훈 사장은 환영사에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초연결의 활용을 통한 최적의 전략을 수립, 적시에 적응 가능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 김대훈 사장, “초연결이 스마트시대를 연다”

김대훈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산업과 우리의 삶을 바꾸는 동인으로서의 초연결을 조망하고, 실제 각 산업별 전망을 제시했다.

김대훈 사장은 초연결 환경 속에서 스마트 조직으로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의료, 자동차, 교통, 쇼핑, 금융, 제조, 치안, 도시관리 8가지 사례를 통해 초연결이 산업별로 융합되어 변화할 미래를 제시, 청중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한편, 초빙 기조연설자 돈 탭스콧(Don Tapscott)은 ‘Radical Openness and the Smart World (급격한 개방, 그리고 스마트세상)’를 주제로 기조연설에서 사람들 간 연결과 협업으로 인한 놀라운 변화가 비즈니스 환경과 개인의 삶에 미치게 될 영향 및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돈 탭스콧은 ‘패러다임시프트(Paradigm Shift)’, ‘위키노믹스(Wikinomics)’, ‘매크로위키노믹스(MacroWikinomics)’의 저자이자 세계적인 경영전략가로, 2011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 사상가 50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오후 세션에서는 LG CNS 임직원과 외부 전문가들이 ‘빅데이터’, ‘클라우드’, ‘스마트 시큐리티’ 등을 주제로 초연결로 인한 변화 및 전망을 소개하고, 차별화된 혁신전략을 위한 구체적 시사점을 전달했다.

LG CNS ‘엔트루월드’는 지난 13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국내 IT업계는 물론 국내 기업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선진 경영 트렌드와 사례를 소개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끝)

[참고1] 엔트루월드(Entrue World)

Entrue는 접두어 ‘En’을 붙인 ‘true’라는 뜻으로, 고객의 목표달성과 성장을 실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LG CNS 컨설팅부문 이름이기도 하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엔트루월드 행사는 그간 고객들에게 ‘선진 IT를 통한 경영혁신’을 제시하며 국내 IT업계를 선도해왔다.

지난 2001년 엔트루월드에서 소개한 ‘전자상거래’는 우리 사회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2003년에 제시된‘Real-Time Enterprise’(RTE, 실시간 기업) 개념은 그 후 각종 솔루션 및 운영전략에 적용되어 선진 기업모델로 자리잡았다. 지난 2012년 엔트루월드에서 다룬 빅데이터 분석 활용도구인 ‘고급분석(Advanced Analytics)’ 은 현재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또한 세계적 경영 구루인 오마에 겐이치(Omae Kenichi), ‘리엔지니어링’이라는 개념을 창시한 제임스 챔피(James Champy), 기업조직 이론 분야 대가 토마스 말론(Thomas Malone) MIT 교수, 롱테일 경제학 저자인 크리스 앤더슨(Chris Anderson) 와이어드 편집장 등이 엔트루월드의 기조연설자로 참여했다.

[참고2] LG CNS 김대훈 사장

KIM

-1956년 生

-경기고, 서울대 경영학과, KAIST 산업공학과 석사

-美스탠포드대 경영자과정(SEP) 수료

-美하버드대 경영자과정(AMP) 수료

-LG전자 입사 (1979)

-LG그룹 회장실 부장 (1988)

-LG CNS(舊 LG-EDS시스템) 컨설팅부문 본부장/프로젝트 본부장(겸임) (1994)

-LG CNS 컨설팅부문 이사대우 (1996)

-LG CNS 전자사업부장 상무 (2000)

-LG CNS 사업지원본부장 부사장 (2002)

-LG CNS 공공/금융사업본부장 (2005)

-서브원 G-엔지니어링사업본부장 (2009)

-現 LG CNS 대표이사 (2010~)

[참고3] The Tapscott Group 돈 탭스콧 대표

DON

– 1947년生

– 現 컨설팅 그룹 ‘The Tapscott Group’ 대표

– 토론토 로트먼 경영대학원 초빙교수

– 2011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 사상가

50위 중 9위로 선정

– 세계경제포럼(WEF, 다보스포럼) 멤버

– 지난 5년간 TED 2012 등 400회 넘는 강연 실시

<주요저서>

– 패러다임 시프트, Paradigm Shift (1992)

– 위키노믹스, Wikinomics (2006)

– 디지털 네이티브, Grown Up Digital (2008)

– 매크로위키노믹스, Macrowikinomics (2010)

– 이밖에 the Digital Economy (1996), Growing Up Digital (1998), Digital Capital (2000), The Naked Corporation (2003) 등

[LG_CNS]엔트루월드2013_2
[참고4] LG CNS 김대훈 사장(좌), The Tapscott Group 돈 탭스콧 대표(우)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