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공공사업본부 차원 CMM레벨 3 획득

공공사업본부 차원 CMM레벨 3 획득

2003.12.21

LG CNS는 공공2사업부를 대상으로 수행한 CMM(Capability Maturity Model) 공식심사에서 레벨 3를 획득, 공공사업본부
전체가 CMM 레벨 3 이상을 달성하게 되었다.

이 회사는 이미 공공사업본부 소속의“대법원 등기 전산화 프로젝트”에서 최고 등급인 CMM 레벨 5 , 국방 사업 담당 조직의 CMM 레벨 3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에 레벨 3를 달성한 조직은 정통부, 특허청 담당을 비롯한 기존에 인증을 받지 않았던 조직이다.

1천여명의 인원이 소속한 LG CNS 공공사업본부는 대한민국 최초의 대형 SI프로젝트로 일컬어지는 “국세청 국세통합전산망 구축”(1994)을 필두로 “대법원 등기부 전산화 프로젝트”“ 특허청 특허정보서비스시스템”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수행해왔으며, 올해에도 SI업계 양 대 대형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았던“서울시 신교통카드 시스템”과 “철도청 차상신호시스템(ATP) 사업”등을 수주하는 등 활약을 펼친 바 있다.

이 회사는 공공사업본부의 IT서비스 품질 수준을 높이고 공신력 있는 CMM 인증을 받아 명실상부한 “품질 최강의 공공IT서비스 역량”을 인정받는다는 목표 하에, 2001년 하반기부터 약30개월 동안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보수, 운영 등 전 영역에 걸쳐 CMM을 응용한 품질 개선 활동을 추진하였다.

LG CNS는 CMM 인증을 통해 증명한 글로벌 수준의 IT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사업을 펼쳐 “고품질 IT서비스의 LG CNS”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 CMM이란 ****

CMM(Capability Maturity Model)은 소프트웨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미국 국방성이 의뢰해 미국 카네기 멜론 대학의 소프트웨어 공학 연구소(Software Engineering Institute)가 개발한 품질인증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사업자의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평가하는 세계적 품질인증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CMM은 총 5가지 Level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성숙도에 따라 Level 1에서 5로 나눌 수 있다.
주문용역 및 자체개발 소프트웨어 및 프로세스까지 평가할 수 있는 국제 기준으로 CMM(Capability Maturity Model)을 적용하고 있는 경우는 34개국 1040여 조직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