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EDS시스템, XML/JAVA기반 EDI 솔루션 개발

2000.11.10

현재 B2B 관련시장이 다양한 솔루션의 출시와 함께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LG-EDS시스템(대표이사 오해진)도 XML과 JAVA를 기반으로 하는 EDI 솔루션 ‘Smart B2B’ 개발을 완료하고 B2B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섰다.

SmartB2B는 올해 3월부터 이 회사 XML, JAVA, EDI관련 전문 개발자들이 함께 모여 개발한 제품으로 전통적인 EDI의 구현복잡성, 고비용성, 폐쇄성 등의 단점을 극복한 XML/EDI 제품이다.

이를 통해 SmartB2B는 전통적 EDI의 대체, 쇼핑몰의 Back-end 시스템(물류, 지불 등) 통합, SCM(공급망 관리 시스템), 공공분야 각종서식의 작성 및 유통, Mobile 통합, 금융, 결재 시스템 통합, 무역, 통관 시스템 통합, 구매, 조달, 입찰 지원, 의료분야(의약분업지원), e-Marketplace 등에 이용될 수 있다.

Smart B2B는 EDI문서를 작성하고 데이터를 설정하는 Schema Editor, 문서의 스타일을 정의하는 XSL Form Designer, 정보의 표준화/관리/배포에 사용되는 서버인 Schema Manager, 메지시 전달과 관련된 Messaging Engine, 상이한 XML표준들 사이의 지원모듈인 XML2XML Mapper, XML과 EDI 변환모듈인 XML-EDI Translator, XML/EDI문서의 저장 및 검색을 제공하는 XML Data Server를 관리하는 XML Instance Manager로 이루어져 있다.

이처럼 현재 국내외에 타제품과 달리 모듈별로 컴포넌트화되어 있어 고객에게 맞춤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Java(J2EE)기반으로 시스템 이식성 및 확장성 향상되어 기본적으로 Unix는 물론 NT 등에서 응용이 가능하다. 또한 schema editor, form designer등 유틸리티의 제공으로 신규문서의 작성 및 수정이 용이하고 LG-EDS시스템의 보안시스템인 SmartCA, SSO 솔루션 등을 통해 완벽한 보안이 가능하다.

LG-EDS시스템은 향후 Smart B2B 제품라인을 중심기업이 사용하게 되는 Smart B2B for Enterprise, 협력기업이 사용하는 Smart B2B for Partner, 저가 소형의 XML/EDI 솔루션인Smart B2B Light로 세분화하고, 보안,Workflow 엔진 통합 등을 통해 보다 강력한 B2B통합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재 서비스중인 EDI와 통합된 XML/EDI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EDI고객 및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SmartB2B에 e-Catalog엔진, Workflow 엔진 등이 결합된 e-Marketplace솔루션 개발을 통해 국내외 B2B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시장에 적극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은 기존의 HTML이 문서구조를 표현하기 위해 제한된 몇몇의 태그를 사용한 것과 달리 사용자가 태그를 정의를 정의할 수 있게 되어 좀 더 구조적이고 복잡한 문서의 표현이 가능해졌다. XML/EDI는 이러한 XML의 장점을 EDI에 적용한 솔루션이다.

* Schema는 문서가 표현되는 방식을 말한다.

* DTD : document type definition의 약자로 HTML, XML과 같이 문서가 컴퓨터 상에 보여지는 형태를 정의하도록 하는 태그 등을 말한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