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시스코와 국내 IT 컨설팅 사업 위해 파트너십 체결

시스코와 국내 IT 컨설팅 사업 위해 파트너십 체결

2004.03.09

LG CNS(대표이사 鄭炳哲, http://www.lgcns.com) 컨설팅 부문인 엔트루컨설팅파트너즈(이하 엔트루컨설팅)는 시스코 시스템즈(www.cisco.com)社의 컨설팅 조직인 시스코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 그룹(Internet Business Solutions Group ; 이하 IBSG)과 국내 IT 컨설팅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LG CNS 정병철 사장, 엔트루컨설팅부문장 홍성완 상무, 시스코 코리아 김윤 사장, 시스코 아태지역 IBSG 샤일레쉬 나이크 (Shailesh Naik) 상무, 등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 CNS 본사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식을 갖고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두 회사는 상호 협력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스코 IBSG는 선진 IT 지식과 각종 컨설팅 사례를 엔트루컨설팅에게 제공하기로 함으로써 그 동안 국내 토종 IT 컨설팅 업체들이 단점으로 지적당했던 선진기업에 대한 컨설팅 경험 부족을 엔트루컨설팅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엔트루컨설팅은 다양하고 효과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국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국내 업체의 IT 컨설팅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양 사는 매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실무자 회의를 개최해 프로젝트 진행 현황, 파트너십을 통한 효과, 국내 IT 컨설팅
시장의 각종 이슈 등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협업이 이루어지도록노력할 계획이다. 또 양 사가 협력하여 사업을 진행하는 중 원활한 정보 공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컨설팅부문 대표간의 만남도 정기적으로 갖을 예정이다.

LG CNS 홍성완 상무는 “국내 기업들의 IT 정보화가 선진국 수준까지 높아짐에 따라 세계적인 기업에게 제공되고 있는 IT 컨설팅 지식을 실시간으로 파악해야 될 정도’라면서 ‘이번 시스코 IBSG와의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통해 수준높은 국내 IT 고객을 좀 더 만족시키고 국내 IT 컨설팅 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

**** 시스코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 그룹(IBSG) 소개 ****

Cisco IBSG는 시스코가 쌓아 온 여러 가지 e Business 전략 수립 및 실행 경험을 고객과 공유하려 7년 전에 만들어진 조직임. Cisco IBSG는 전세계에 걸쳐 각종 솔루션 및 산업에 특화된 약 200명의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각각의 특화된 영역을 중심으로 글로벌한 팀을 구성, 고객의 e Business 성공을 도와주고 있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본 컨설팅 서비스의 목적은 고객을 위한 성공의 동반자로서 신뢰받는 시스코의 고객관계 확립이라 할 수 있음.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