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엔트루컨설팅 [BPM기반의 포털 세미나] 개최

엔트루컨설팅 [BPM기반의 포털 세미나] 개최

2004.02.25

LG CNS 컨설팅 부문인 엔트루컨설팅파트너즈는 오는 2월 27일(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BPM (Business Process Management: 업무프로세스관리) 기반의 포털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존의 BPM이 특정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도구와 솔루션으로 인식되었다면, 현재 논의되고 있는 BPM은 조직 내?외부 전체 프로세스의 유기적 통합을 위한 방법론 및 서비스로 그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엔트루컨설팅파트너즈는 프로세스의 유기적 통합을 통해 기업의 성과를 확대하고 이를 엔터프라이즈 포털을 통해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KM 및 포털 분야의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델파이 그룹(Delphi Group, www.delphigroup.com)의 칼 프라파올로 (Carl Frappaolo) 부사장이 참여하여 성공적인 KM을 위한 필요조건과 BPM도입 효과에 대해 발표한다.

이와 함께 엔트루컨설팅의 최강림 선임컨설턴트가 ‘포털 활용을 통한 온디맨드 엔터프라이즈 (On-Demand Enterprise) 구축 방안’이라는 주제를, BEA Systems Korea의 이미남 과장이 ‘국내 대기업의 프로세스 포털 구현 사례’라는 주제를 발표한다.

LG CNS 컨설팅 부문장인 홍성완 상무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업 내에 개별적으로 구축 운영되고 있는 ERP, CRM, SCM 시스템 등을 프로세스 기반의 포털시스템을 통해 통합하고, 이를 활용하여 실질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성과를 높이고 기업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 이라고 말했다.

본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나,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참가신청이나 자세한 행사 문의는 최재용 전임컨설턴트 jayychoi @lgcns.com)에게 연락하면 된다.

* BPM (Business Process Management: 업무프로세스관리) 소개 *

BPM은 용어에서 알 수 있듯이 비즈니스를 위한 프로세스 관리 솔루션이다.

즉, 프로세스 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내부의 역량을 강화하며, 궁극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출발한다.

BPM은 특정업무의 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모든 도구와 정보시스템의 특정 화면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통합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따라서 업무수행 중 필요한 모든 작업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빠뜨리는 것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프로세스를 가시화 (visualize)함으로써 적극적으로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일례로 특정 팀의 관리자가 자신의 팀원들이 현재 수행하고 있는 일과 해당 업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한 곳에서 파악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해외의 경우 미국과 호주 등에서 초기 금융권을 중심으로 확산되었으며 근래에는 업종에 상관없이 핵심업무에 도입되고 있는 추세다. 가트너 그룹은 기업들이 이미 BPM 도입 성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성과의 만족도도 높다고 평가하고 향후 2005년까지 대기업의 최소 90% 이상이 BPM을 기업 내 신경망시스템(enterprise nervous system)에 도입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참고자료]

1. 세미나 순서

– 개최지: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 (Orchid Room)
– 일시: 2004년 2월 27일 금요일 13:30~17:00
– 주최: 엔트루컨설팅파트너즈

13:30 ~13:40 Opening Speech : 홍성완 상무(Entrue Consulting Partners)
13:40 ~14:20 Advancd KM: The Future Trend of KM : 칼 프라파올로 부사장 (Delphi Group)
14:20 ~15:00 Enterprise Portals #1: Poral 활용을 통한 On-Demand Enterprise 구축방안 : 최강림 선임컨설턴트 (Entrue Consulting Partners)
15:00 ~15:20 Break
15:20 ~16:00 Enterprise Portal #2: 국내 대기업의 Process Portal 구현 사례: 이미남 과장 (BEA Systems Korea)
16:00 ~16:40 Business Process Management: Deploying BPM to Increase Process Visibility and Performance: 칼 프라파올로 부사장 (Delphi Group)

2. 엔트루컨설팅파트너즈
(www.entrue.com)

엔트루컨설팅파트너즈(이하 엔트루컨설팅)는 LG CNS의 컨설팅 부문으로 1991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약 250명의 산업 및 솔루션 컨설턴트를 확보하고 있다.

엔트루컨설팅은 Industry/ Solution/전략 영역으로 구성된 컨설팅 조직과 내부 역량 강화를 위한 부설 정보기술연구소를 포함한 지원그룹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수행한 프로젝트로는 공공분야의 대법원 등기전산화 프로젝트, 우정물류 정보화전략계획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금융분야에 주택은행 IT Masterplan 수립 프로젝트, 현대카드 신통합 처리계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ISP) 프로젝트, 제조업 분야에 LG전자 IT 마스터플랜 프로젝트 등이 있다.

3. 델파이그룹(www.delphigroup.com)

1989년에 설립된 Delphi Group은 현재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Consulting, Research, Conference 와 Vendor Services 의 4 가지 사업 영역을 통해서 IT 비즈니스에서 20,000 고객사들에게 좀 더 심도 있는 Insight 와 Expertise 을 제공하고 있다.

그들의 핵심 역량은 KM, 엔터프라이즈 포탈(EP), 협업(Collaboration) 분야에서 그들만의 방법론을 개발, 적용하여 전 산업에 걸쳐 신속하고 효과적이며 우수한 질의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다. 분야 리더십(Thought Leadership)과 자문 서비스(Advisory Service)를 보유, 정기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보스턴 오피스 및 세계 각지에서 개최함으로써 세계적으로 IT Market을 창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엔터프라이즈 온 디맨드 (Enterprise on Demand)라는 타이틀 하에 BPM, 엔터프라이즈 포탈(EP) 등을 중심으로 하는 리얼타임엔터프라이즈 (RTE) 분야에 대한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4. 칼 프라파올로 소개

Carl Franppaolo는 현 델파이 그룹의 부사장이며 초기 창립자이다. 또한 델파이 그룹의 컨설팅 사업부(Consulting Practice Leader)를 이끌고 있는 인 Carl Frappaolo 는 산업 전반에 걸쳐 세계의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 전략을 조언하고 수립했다.

그의 고객사들로는 American Express, American Family Insurance Group, Merck, Lockheed Martin, Union Pacific Railroad, Johnson and Johnson, SmithKline Beecham, The State of California, Apple Computer, CoreStates Bank, The Clorox Company, IBM, Bausch & Lomb, Air France, Nabisco, The World Bank 등이 있다.

테크놀로지에 관련된 100개 이상의 논문을 저술하였으며 정기적으로 Forbes, Computerworld, InformationWeek와 eWeek 등의 비즈니스 출판물들에 전문 논평 (expert commentary) 을 기고하고 있다.

전세계의 Industry Conferences 에서 저명한 강사로서, 지금까지 3 개의 책을 출간한 바 있다.

* 저서
– Smart Things to know about knowledge Management (CapstonPublishing),
– 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s: A portable Consultant (McGraw Hill)
– ExecutiveExpress Knowledge Management (Wiley).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