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ezMES 출시 국내 MES 시장 석권에 나서

ezMES 출시 국내 MES 시장 석권에 나서

2003.08.31

LG CNS가 자체 개발한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생산수행시스템) 솔루션 ezME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zMES(이지MES)는 LG자매사에 최고 수준의 제조정보시스템을 구축해오면서 쌓아온 LG CNS의 역량과 기술이 총집결된 회심작이다.

ezMES는 고객 정보화 환경에 따라 웹 기반, C/S기반 모두에 적용 가능하고 전자에서 화학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의 제조정보시스템을 유형화한 “인더스트리 모델”(industry model)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고객 산업별 특성을 반영한 MES를 단납기 저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게 한다. 국내 유일하게 최근 각광받고 있는 닷넷 기반으로 개발되어 구축 비용을 낮추고 사용 및 관리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했다.

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 주요시스템인 ERP, SCM과 연계가 용이하도록 해 생산현장 정보를 기업 운영에 실시간 반영, 경영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국내 MES시장은 국내 제조 환경에 맞춰 수정, 보완 작업을 별도로 수행해야만 했던 고가(高價)의 외산 MES솔루션 시장과, 외산 솔루션을 모방하여 특정 산업에 일부 한정된 기능만 구현할 수 있었던 소형의 국산MES솔루션으로 양분되어 있었다.

MES가 생산 효율화의 가장 기본적인 중추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대부분의 중소 규모 제조회사는 MES구축에 적극적이지 못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LG CNS는, MES 최신기술과 가격경쟁력을 함께 구비한데다 LG CNS의 명성을 걸고 출시한 ezMES가 고객으로부터 긍정적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CNS는 해외 유명 컨퍼런스와 솔루션 페어에 참가해 해외에서의 ezMES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시작으로 전기/전자 및 자동차 기업을 우선 공략 대상으로 활발한 해외마케팅과 영업도
펼칠 예정이다.

ezMES 사업을 담당하는 TME사업부 이우종 상무는 “LG CNS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조정보시스템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제조산업 정보화에 이바지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ezMES 개발을 추진했다”라고 말하며 “MES시장에서 가장 각광받는 솔루션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용어 설명>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생산수행시스템 )

공정 진행 정보 모니터링 및 콘트롤, 설비제어 및 Monitoring, 품질정보 추적 및 컨트롤, 실적정보 집계, 창고운영 관리, 재공품 관리, 자재투입 관리, 인력 관리, 공무관리 등 생산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통합 관리한다고 할 수 있다. 도입 시 평균 22%의 생산 리드타임 감소, 32%의 재고감소 등 생산 효율화 효과가 탁월한 생산정보화의 중추시스템이다.

*ezMES 관련 문의 : TME사업부 영업/솔루션지원담당 장재환 과장 (019-427-7084 , jhojang@lgcns.com)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