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서초구청, 전자현수막 시대 연다

LG CNS,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최첨단 LED영상시스템이 적용된 전자현수막을 설치하고, 광고 유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 개발
중앙에서 6기의 ‘u-플래카드’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통제 가능하며, 기존 현수막의 단점인 도시미관 저해, 현수막 게시를 위한 복잡한 행정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
LG CNS, 민관협력 모범사례인 ‘u-플래카드’ 사업을 성공으로 수행하여 중국, 러시아, 두바이를 비롯한 해외 진출 적극 추진. 추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리딩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위상 강화 계획

2007.11.15

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신재철)는 서초구청과 LED 전자현수막 게시대(이하, ‘u-플래카드’)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사업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u-플래카드’는 LG CNS의 최첨단 LED영상시스템을 이용하여 동영상 구현은 물론 다양한 광고물이 게시되도록 제작된 전자 현수막으로, 중앙에서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통제, 조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천을 이용한 현수막의 문제점을 해결한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천 현수막은 도시미관 저해, 현수막 설치를 위한 신청, 접수의 불편함 등 개선 필요성이 있었다.

이번 사업협력을 통해 서초구 관내에 설치되는 ‘u-플래카드’는 모두 6기로, 1기는 이미 강남역 사거리에 시범 설치되어 공익광고 및 상업광고 게시 등 시범 운영 중이다. 나머지 5기는 시범운영 결과를 반영하여 금년 중 설치 완료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사업시행사인 LG CNS가 초기자본을 투입, ‘u-플래카드’ 시설물을 완공하여 서초구청으로 소유권을 이전하고, 운영권을 일정기간 부여 받아 운영에 따른 수익으로투자비용을 회수하는 민간투자사업(BTO; Build, Transfer, Operate, 건설-양도-운영)방식으로 추진된다.

서초구청 박성중 구청장은 “서초구청은 『세계명품도시, 일류행복도시』 건설을 목표로 다양한 혁신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LG CNS와 서초구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민간부문과 공공부문의 협력을 통한 동반자 관계의 모범적 사례로 ‘u-플래카드’가 성공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LG CNS 신재철 사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프리몬트스트리트 영상쇼시스템, 영국 런던 피카딜리서커스 영상시스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영상시스템 등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LG CNS의 독보적인 영상시스템솔루션을 바탕으로 민관 협력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고 설명하고, “LG CNS는 이번에 개발된 사업모델로 중국, 러시아, 두바이를 비롯한 중동지역 등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차후에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함으로써, 비즈니스 컨버전스 시대의 ‘리딩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참고자료]

LED 영상시스템- 전기신호를 빛으로 변환하는 발광다이오드(LED; Light-Emitting Diode)를 이용하여, 영상을 구현해주는 시스템. 녹색, 청색, 적색 등 빛의 3원색을 발광하는 개별 LED와 개별 LED를 제어하는 컨트롤 패널로 구성된 LED모듈을 동영상을 구현해주는 서버와 연결하여 정지화상은 물론 동영상 구현도 가능하다. LED는 전력소모가 전구 40% 수준이나, 크기가 작으며 휘도(밝기)가 높아 섬세하며 화려한 영상구현이 가능하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