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 중국 옥외광고시장 진출

LG CNS, 자체 개발한 세계적 수준의 LED영상시스템을 설치하고, 광고유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컨버전스’ 모델로 중국 시장 진출
중국 선전에 건물 10층 높이, 농구코트 1.5배 넓이의 초대형 LED영상광고시스템을 통한 동영상 광고 유치로 광고 효과 극대화와 수익 창출 기대. 향후 중국 각지에 총 300여 기(基)로 확대 설치 예정
신재철 사장, ‘비즈니스 컨버전스’ 확대를 통한 ‘리딩 글로벌 플레이어 도약’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신규 비즈니즈 모델 개발 의지 밝혀

2008.09.29

중국선전봉황TV협력식: 중국 선전에서 열린 LED영상광고시스템 사업협력식에서 참석자들이 사업의 성공을 다짐하고 있다. 오른쪽에서 네번째가 LG CNS 신재철 사장, 세번째가 봉황TV그룹 추이치앙 부회장.

종합IT서비스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신재철)가 최첨단 LED영상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중국 옥외광고시장 개척에 나섰다. LG CNS는 중국 선전(深川) 인터라켄 OCT호텔에서 봉황TV그룹 추이치앙(崔强) 부회장, LG CNS 신재철 사장, LG CNS 중국법인 김양호 법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선전중국전자빌딩(深南大道中電大厦, Shenzhen China Electronics Building, 이하 중전빌딩) LED영상광고시스템 개통 행사를 갖고 향후 사업확대전략을 발표했다. 선전시 중전빌딩 LED영상광고시스템은 LG CNS가 자체 개발한 LED모듈로 12.3m 폭, 건물 10층 규모인 41.2m 높이, 농구장 약 1.5배인 약 500m2 넓이의 LED스크린을 설치하고 이를 IT시스템을 통해 제어하여, 동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영상을 구현하도록 한 최첨단 옥외광고시스템이다.

LG CNS는 비즈니스 컨버전스 시장에서 일등을 목표로 신규 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신사업 인큐베이터 조직인 CBU(Creative Business Unit)를 신설, u-헬스케어 및 영상광고사업 등 신규 시장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왔다. 영상사업CBU는 그간 국내에서 서초구청 전자현수막, 부산사직야구장 LED 리본 보드 등의 사업을 통해 최첨단 LED영상광고시스템을 구축하고 광고판매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모델을 개발해왔다. LG CNS가 신성장동력 아이템으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모델은 공동사업투자 및 BTO(Build Transfer Operate) 사업방식 등을 통해 LED매체와 사업권을 확보함으로써 변화하는 국내외 디지털옥외광고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기 투자비용 및 직접 진출에 대한 위험 부담을 덜기 위해 LG CNS는 중국 굴지의 위성방송인 봉황TV그룹과 손잡고 이번에 설치완료된 중국 선전을 포함, 베이징, 광저우, 수저우, 상하이 등 주요 도시에 최첨단 LED영상시스템에 공동투자하고 광고를 유치하게 된다. LG CNS와 봉황TV그룹은 사업의 성공 추이에 따라 향후 단계적으로 중국 전역에 총 300여 기(基)의 영상광고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다.

봉황TV그룹 추이치앙 부회장은 “중국의 빠른 경제성장에 따라 옥외광고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최첨단 IT기술과의 융합도 두드러지고 있다”며,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LG CNS의 LED영상광고시스템과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사업 협력을 강화하여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G CNS 신재철 사장은 “리딩 글로벌 플레이어 도약을 위해서는 LG CNS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컨버전스 분야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으며, 이번 사업은 세계 최고수준의 영상솔루션을 바탕으로 새롭게 창출해낸 성공적인 비즈니스 컨버전스 사업사례”라고 강조하고, “LG CNS는 앞으로도 현지 기업과 적극 협력, 비즈니스 컨버전스 분야에서 세계를 리딩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

LG CNS가 선전시 중전빌딩에 구축한 최첨단 LED영상광고시스템.

폭 12.3m, 높이 41.2m, 넓이는 농구장의 약 1.5배이다.

[참고자료]

봉황TV그룹(Phoenix Satellite Television Holdings Ltd. www.phoenixtv.com, 대표: 리우창르어) 스타TV가 대주주인 봉황TV그룹은 전세계 150여 개국 중화권을 대상으로 중국어 방송을 송출하는 위성방송업체이다. 지난 2000년 6월 홍콩IPO에 상장했으며, 계열사로 Phoenix Chinese, InfoNews, Phoenix Weekly 등의 TV, 온라인, 인쇄 언론매체와 Phoenix Metropolis Media (봉황위시유한공사)와 같은 옥외광고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