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인도네시아 경찰청 범죄정보센터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약 2500만불(약 250억원) 규모 사업
LG CNS가 그 동안 쌓아온 국내 경찰청 시스템 구축 기술과 전자정부 사업의 노하우를 활용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
인도네시아 치안을 안정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2005.08.19

LG CNS는 인도네시아 경찰청이 추진하는 2500만불(약 250억원) 규모의 범죄정보센터 (NCIC : National Crime Information Center, 이하 범죄정보센터) 구축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범죄정보센터 구축 사업은 테러 및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범죄정보 데이터관리 사업으로 인도네시아 경찰본청에 범죄정보 종합상황실을 구축하는 것은물론 경찰본청과 31개 전국 지방 경찰청간의 시스템을 연계하는 대규모 해외 IT 프로젝트이다. 특히 범죄 다발 지역의 경우, 관할 경찰청 산하의 주요 경찰서까지 시스템을 연계해 인도네시아의 치안을 안정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네시아 경찰청이 범죄정보센터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직원 교육, 시스템 유지보수까지 모두 포함해 발주한 사업으로 솔루션 개발 및 인도네시아 전역에 걸친 시스템 확산 등을 포함해 약 2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 CNS는 인도네시아 경찰청과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가격 협상을 거친 후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LG CNS 공공사업본부장인 김대훈 부사장은 ‘LG CNS가 그 동안 쌓아온 국내경찰청 시스템 구축 기술과 전자정부 사업의 노하우를 십분 활용한 쾌거’라고밝히면서 ‘이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IT 기술의 위상을 높임으로써 인도네시아內 전자정부 사업 등 향후 발주될 사업의 기술적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