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인천국제공항 2단계 통합정보시스템 기본설계용역 수주

인천국제공항 2단계 통합정보시스템 기본설계용역 수주

2003.10.24

LG CNS는 인천국제공항공사 (www.airport.or.kr,대표 조우현)가 명실상부한 동북아 허브공항으로 거듭나기 위해 추진하는 “2단계 통합정보시스템 정보화 전략계획(ISP) 및 기본설계용역” 사업자로 선정,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약 4조4천억원 가량의 예산을 들여 연간 4,400만 명의 여객과 450만 톤의 화물을 처리할 수 있도록 인천국제공항을 확장하는 초대형 SOC사업 인천국제공항 2단계 건설사업의 정보화 전략 계획(ISP) 수립 및 기본 설계를 하는 사업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통합정보시스템 고도화 및 공항 정보시스템 분야의 중.장기 운영 비젼 제시를 포함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08년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인 본 사업이 완료되면 인천국제공항은 동북아 허브공항이자 안전 비행을 위한 세계 최고의 정보화 환경을 갖춘 최첨단공항으로 거듭나면서 세계 10위권, 아시아 2위권 공항으로 발돋움하게 된다.

LG CNS컨소시엄(선진테크, (美)마이타)는 공항운영 프로세스 개선 계획의 합리성, 공항 운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ITA에 기반한 장기적인 발전 모델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삼성SDS컨소시엄(포스데이타, KT인포텍), SK C&C 와의 치열한 3파전을 뚫고 사업 수주에 성공, 공항 정보통신시스템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본 사업 수주를 계기로 장기적으로 해외 공항정보시스템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을 수주한 사업자는 2005년 초 ISP 및 기본설계가 완성된 이후 발주될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운영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등 약 1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공항 정보통신 사업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 열띤 수주전이 화제가 된 바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