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현대카드 이미지전환 업무 아웃소싱(BPO) 계약 체결

현대카드 이미지전환 업무 아웃소싱(BPO) 계약 체결

2004.05.12

현대카드와 LG CNS는 현대카드 이미지전환 업무 아웃소싱(BP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종이 없는 심사 업무”를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현대카드 입회신청서를 스캔해 입회신청서의 내용을 이미지 파일로 전환하고 자동으로 입력시켜 심사 업무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동종 업계에서는 최초로 심사 관련 업무에 대하여 업무 단위의 아웃소싱, 즉 BPO를 적용한 이번 사업은 향후 금융권의 이미지 전환 BPO서비스 도입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카드는 이번 이미지 전환 BPO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심사 업무의 생산성과 자료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함에 따른 비용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대량의 자료를 안정적으로 이미지 전환할 수 있는 전문 아웃소싱 역량을 검토, 대법원 등기부 전환과 LG카드 입회신청서 전환 사업을 통해 대규모 이미지 전환 사업의 시스템 및 운영 능력을 입증한 LG CNS를 업자로 선정했다.

LG CNS는 대법원과 LG카드에 제공한 바 있는 대규모 이미지 전환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직접 개발한 유세스 DPS(Ucess*DPS: Your Process, Your Success Document Process Services)를 이번 사업에 적용한다.

2004년 5월부터 현대캐피탈/현대카드 차세대 시스템과 연동한 전환 시스템 개발 및 전환 센터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전환 서비스는 2004년 11월부터 진행하여 2007년 10월까지 3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LG CNS의 BPO 사업 성과 소개 *****

LG CNS는 BPO와 ITO(IT아웃소싱)의 가장 권위있는 인증체계인eSCM을 세계 최초로 획득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말레이시아 국영 자동차회사인 프로톤(Proton) 사에 AC BPO (Automotive Consulting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를 수주한 바 있다. 이 사업은 차량 생산을 위한 설계, 모델링 등 연구개발부문을 아웃소싱하는 것이다.

**** 용어설명 ****

1) Ucess*DPS : Your Process, Your Success Document Process Services

LG CNS의 이미지 전환 BPO 아웃소싱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2) BPO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 업무처리 아웃소싱)

BPO란 지금까지의 IT 아웃소싱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IT 집약형 비즈니스의 프로세스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외국 선진기업의 경우 재무, 회계 등의 재무분야나 물류, 계약관리, 공급망 관리 등을 포함하는 통합운영분야, 콜센터, CRM, 영업팀 관리 등 영업, 마케팅 분야 등의 업무를 외부업체에 맡김으로써 자사의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아웃소싱 부문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BPO는 전세계 시장 규모가 2003년 1, 217억 달러에 이르고 연평균(2002?2007년) 9.5%로 성장하여 2007년에는 1,731억달 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나 국내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하 지만 최근 IBM 등 글로벌 IT 서비스 업체를 중심으로 이 시장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시장도 BPO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출처: 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전세계 IT아웃소싱 시장 현황” , 2004. 4

a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