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ADT캡스, 융합보안서비스 시장개척 나선다

양사 융합 보안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2011.11.10

■ 양사 제품, 서비스가 상호 연동하여 IT 및 물리적 보안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 개발

■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 개발로 저렴한 비용의 융합보안서비스 보급할 예정

■ 중소기업 대상 시장확대 및 해외 보안 서비스 시장 진출 기대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 김대훈)가 글로벌 보안전문기업 ADT캡스(www.adtcaps.co.kr, 대표 브래들리 벅월터)와 IT보안과 물리적 보안을 모두 담당하는 융합 보안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LG CNS와 ADT캡스는 10일 중∙대형 기업 고객의 보안 서비스 개선과 국내∙외 융합 보안사업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각 사의 주요 제품 및 서비스를 표준화하여 상호 고객 확대를 위해 협력하는 한편, 융합보안서비스 상품을 개발하여 중소기업 대상의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가 개발하는 융합보안서비스는 기업들에게 내부 IT시스템에 대한 보안관리와 근무공간에 대한 물리적 보안관리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우선 LG CNS의 보안관제서비스와 ADT캡스의 물리적 보안 제품인 감지기, 콘솔, CCTV 등이 상호 연동할 수 있도록 표준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PC나 웹, 스마트 폰 등의 IT인프라 환경에 대한 보안관리 뿐만 아니라 영상감시나 출입통제 서비스 등의 물리적 보안 관리도 동시에 수행하는 융합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특히 LG CNS는 자사의 IT인프라와 스마트 기술을 적용하여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는 ‘스마트 기술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에 따른 것으로 ‘스마트그린시티’ 를 구성하는 기반 기술 중 하나이다. 단순히 기업보안시스템의 일회성 구축이 아니라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여 상시적이며 유동적으로 운용 가능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LG CNS는 이를 ADT캡스의 신속한 현장대응 능력과 접목함으로써, 중소기업들도 저렴한 비용으로 융합보안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ADT캡스의 기존 대형고객인 금융, 공공 및 대기업 등에 우선적으로 양사가 연계한 융합 보안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며, 향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규고객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 ADT캡스는 LG 계열사가 소재하고 있는 빌딩을 대상으로 인력경비 및 무인경비 사업을 확대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새롭게 도입하는 융합 보안서비스에 대해 “스마트 기술과 클라우드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존 시장과 고객에게 혁신적인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평가하고, “향후 ADT해외 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확보하여, 해외 대형 융합보안 사업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ADT캡스 브래드 벅월터 대표는 “ADT캡스의 신속한 현장출동 서비스와 LG CNS의 대형 SI 수행 경험을 접목한다면 논리적 보안과 물리적 보안이 융합된 경쟁력 있는 통합보안 서비스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LG CNS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금융, 공공 등 대형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끝)

[참고]

주1) ADT캡스

국내 대표 보안 전문 기업인 ADT캡스(대표 브래드 벅월터)는 1971년 ‘한국보안공사’로 설립되어, 1998년에 ‘캡스(CAPS)’로 사명을 변경했다. 1999년 미국 타이코(TYCO)그룹의 시큐리티 전문기업 ADT 월드와이드사의 한국법인으로 편입되어 2008년 6월 법인명을 ㈜ADT캡스로 변경하였다. ADT는 138년 역사의 보안 노하우로 전 세계 보안 시장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을 뿐 아니라 40개국 900만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주2) LG CNS IT보안 역량

LG CNS는 기존에 개발, 상용화했던 다양한 기업용 보안솔루션을 ‘자체 솔루션 기반사업 강화’ 정책에 따라, 지속적으로 전문화하였다. 스마트카드(Xsmart), 융합단말기(Safezone XID), 융합보안관제솔루션(Safezone IDP), 영상통합관제솔루션(Intelli-VMS), 스마트그린시티 솔루션(SGP) 등의 보안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네트워크∙웹∙스마트기기∙PC보안 등을 담당하는 기업 보안관제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고객사에 대한 성공적인 보안시스템 구축 및 관리를 통해 최근 보안관제전문업체로 지정된 바 있다.

크기변환_1.LG_CNS_ADT캡스_융합보안사업협력_MOU
크기변환_2.LG_CNS_ADT캡스_융합보안사업협력_MOU-1
사진1,2 :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와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융합보안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LG CNS 김대훈 사장, ADT캡스 브래들리 벅월터 사장
크기변환_3.LG_CNS_ADT캡스_융합보안사업협력_MOU-1
사진3.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와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융합보안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LG CNS 인프라솔루션사업부문 서경덕 부장, 김종완 부문장, 솔루션사업본부장 김태극 전무, 김대훈 사장, ADT캡스 브래들리 벅월터 사장, 전략본부장 윤덕원 전무, 마케팅본부장 김수영 이사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