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 기술연구부문, ‘2008-2010 비즈니스 & IT 메가 트렌드 9’ 발표

특히 이번 ‘테크놀로지 아웃룩(Technology Outlook) 2008-2010’은 비즈니스 메가 트렌드가 보강됨에 따라 기업들이 IT와 같은 신기술을 활용하여 현재 사업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사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함
비즈니스 메가 트렌드 3
IT에 기반한 산업간 컨버전스
친환경 산업의 부각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웹
IT 메가 트렌드 6
데이터의 중요성 강조와 통합
소프트웨어 개발 아키텍처로서의 SOA 전환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확산
IT 자원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운영자동화와 IT 가버넌스의 강조
유비쿼터스 기술의 현장 적용 활성화
네트워크 성능향상에 따른 다양한 융합 서비스의 등장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의 융합
앞으로 LG CNS는 IT서비스의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 및 관련업계와의 상생을 위해 비즈니스와 IT 트렌드를 분석, 전망하고 이를 공유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

2007.06.26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신재철) 가 향후 3년간 국내 비즈니스 및 IT의 발전방향을 전망한 ‘테크놀로지 아웃룩2008-2010’를 25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LG CNS 기술연구부문이 작성한 것으로, 비즈니스와 IT가 종속 관계를 벗어나 IT가 비즈니스 자체를 생성하고 가동하며 성장을 주도하는 등 비즈니스와 IT의 간극이 좁아지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 이에 이번 보고서는 ‘비즈니스 메가 트렌드 3’을 보강하여 기업들이 IT와 같은 신기술을 활용하여 현재 사업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사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LG CNS 기술연구부문은 향후 3년간의 국내 비즈니스 환경을 이끌어갈 ‘2008-2010 비즈니스 & IT 메가 트렌드 9’를 선정하고 각 트렌드가 나오게 된 배경, 개요, 시장 및 기술 동향 등을 상세히 기술했다. 이 보고서는 LG CNS 고유의 프레임 워크를 기반으로 거시적 관점의 경제, 사회, 문화적 변화, 산업별 트렌드, IT서비스 산업의 변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방향을 분석한 후, 이를 바탕으로 각 기술 분야의 전문가 그룹 및 현장에서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업부 조직 등 업계 관계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완성되었다.

이 ‘테크놀로지 아웃룩 2008-2010’는 특히, 기존 IDC, 가트너그룹 등 해외 리서치 기관들이 그 동안 발표해 온 IT 관련 전망과는 달리,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의 수많은 정보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갖고 있는 IT서비스 업체만의 시각과 노하우를 가지고 작성된 것이어서 비즈니스와 IT의 밀착된 상호관계를 통한 변화를 더욱 생생하고 심도 있게 분석, 전망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LG CNS 기술연구부문이 2003년부터 자사의 중장기 기술전략 수립을 위해 꾸준히 진행한 기술 트렌드 분석, 전사의 연구전략 노하우를 담아 작성, 발표한 것이다. 그 동안 이 결과물은 내부적으로 고객의 요구를 미리 파악하여 선제안 사업을 추진하고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데 활용되었으며, 작년부터 업계와의 상생을 위해 대외적으로 발표해오고 있다.

LG CNS 기술연구부문 임수경 상무는 “IT서비스 업계의 리딩 업체로서 비즈니스와 IT 트렌드를 정확히 분석, 전망하고 이를 공유하여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을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이 최대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LG CNS 기술연구부문은 매년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와 ‘테크놀로지 인사이드(Technology Inside)’ 등과 같은 간행물 발간을 통해 ‘테크놀로지 아웃룩’ 내용을 공유하고 이를 업계 관계자들이 신뢰하고 참고할 수 있는 대표적인 IT 기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자료]

*** 2008-2010 비즈니스 & IT 메가 트렌드 9 ***

LG CNS 기술연구부문이 꼽은 ‘2008-2010 비즈니스 & IT 메가 트렌드’는 비즈니스와 IT가 종속 관계를 벗어나 IT가 비즈니스 자체를 생성하고 가동하며 성장을 주도하는 등 비즈니스와 IT의 간극이 좁아지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이에 LG CNS 기술연구부문은 올해 ‘비즈니스 메가 트렌드 3’을 보강, 기업들이 IT와 같은 신기술을 활용하여 현재 사업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사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향후 3년간의 국내 비즈니스 환경을 이끌어갈 ‘2008-2010 비즈니스 & IT 메가 트렌드 9’를 선정했다.

우선 ‘비즈니스 메가 트렌드 3’으로는, IT를 기반으로 한 이종 산업간의 인수/합병과 서비스 융합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지구 온난화 현상의 심각성을 인식함에 따라 탄소 배출권 거래 등 환경/에너지 산업이 부각될 것이며 웹을 표준 플랫폼으로 세계 어디서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사회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IT 메가 트렌드 6’으로는 기업 데이터의 무결성이나 단일 뷰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기업의 정보 관리를 통합, 연동하여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흐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적 정보관리의 중요성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따른 신속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변화를 위해 SOA로의 전환이 본격화 되고 있으며,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이 풍부해 질 것이며, IT 자원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운영 자동화와 ITSM 등 IT 가버넌스가 강조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리고 기존 정보기술과 연동하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다양한 단말, 센서 등의 기술들을 현장에 적용하는 유비쿼터스 기술의 현장 적용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유무선 네트워크의 고속화, 광대역화에 따른 산업, 서비스, 기술이 결합된 다양한 서비스 들이 등장할 것이며 정보보안과 물리적인 보안의 융합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측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