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김영태 전 LG-EDS시스템 초대 사장, 솔루션마트 회장으로

김영태 전 LG-EDS시스템 초대 사장, 솔루션마트 회장으로

2001.04.19

김영태(金永泰) 회장은 1987년 ㈜에스티엠(現 LG-EDS시스템)을 설립, 미국의 EDS와 인연을 맺고, 미국의 선진 IT기술을 국내에 도입하여 국내 SI(시스템 통합) 산업의 기반을 다진 선구자적인 인물이다. 또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 및 한국소프트웨어 연구조합이사장(1993.2~1996.3), 한국 시스템통합연구조합 이사장(1992.5~1996.3)을 역임했으며, 현재 종합경영컨설팅회사인 프리씨이오 대표이사 회장, ㈜LG-EDS시스템 자문역, 미국계 IT분야 투자회사인 General Atlantic Partners의 Special Advisor등 IT업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김영태 회장은 “솔루션마트의 비즈니스모델은 솔루션 기반과 솔루션의 객체화 지향이라는 IT Trend를 정확하게 따르고 있으며, 고객 니즈에 맞는 솔루션의 공급이 가능하고, Network Value를 통해 IT업계간에 솔루션 공유 및 재활용의 가치를 부여하는 IT업계의 새로운 관행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며 솔루션마트의 IT eMarketplace 사업에 확신 의지를 밝혔다. 김영태 회장은 솔루션마트에서 각 SI업체의 결속력 강화 및 경영전반에 대한 직접적인 자문 책임지고 있다.

이에 솔루션마트 민경진 대표이사는 김영태 회장의 영입을 통해 “솔루션마트의 사업은 기존의 SI의 단점을 보완하는 New Paradigm의 사업으로, 기존업체간의 Network형성을 통해 기술을 공유하고, 성공이 검증된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함으로써,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김영태 회장님의 솔루션마트 영입은 이러한 과정을 보다 구체적으로 실행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라고 밝히며 김회장의 영입에 기대를 밝혔다.

솔루션마트는 현재 Solution eMarketplace Site를 구축중이며, 구축이 완료되면 새로운 경제가치를 창출하기 어려웠던 솔루션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국가적으로는 경제활동에 필요한 기업의 역량을 배가 시킬 수 있으며, 기업은 인건비 및 시간을 절약함으로써 기업의 역량을 생산적인 방향으로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문의사항 LG-EDS 시스템 홍보팀 이용환 과장(3773-1921), 조영식(3773-1669)
LG 솔루션마트 박상미(725-8783)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