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LG CNS 기술블로그 DX Lounge에서 최신 IT 소식을 만나보세요!

CNS Tech

Azure 클라우드 전략 실행의 최고 파트너 LG CNS!

2022.01.10

Why Azure Cloud?

비즈니스 디지털 혁신을 위한 가장 좋은 선택은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고객은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인프라를 직접 구매하거나 유지할 필요 없이,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매우 빠르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구축/배포/관리할 수 있습니다. Azure는 기존 소프트웨어와 응용 프로그램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특히, 윈도우 기반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가장 강력하고 풍부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 인프라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바로 지금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을 LG CNS와 함께 시작하세요.


Microsoft Azure Cloud가 최고의 클라우드 공급자인 5가지 이유

1. 많은 기업들이 Microsoft Azure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가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이전부터 대부분의 기업들은 Microsoft 기술을 사용해왔습니다. Microsoft Azure 플랫폼으로 클라우드를 전환하면, Microsoft가 제공하는 수많은 서비스들과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십년간 축적한 윈도우 기반의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풍부한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Microsoft Azure는 고객사가 클라우드 사용량 및 비용을 훨씬 더 많이 제어할 수 있도록 ‘종량제 구독 모델’을 사용합니다. Microsoft Azure는 모든 가격 구성을 완전히 투명하게 공개하고, 언제든지 고객사가 자신의 비용 구성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Microsoft.com

2. 다양한 오픈 소스 기술을 실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Azure 클라우드는 기존 Microsoft 제품과 통합 외에도 다양한 오픈 소스 기술을 실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특히, 오픈소스 플랫폼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는 Github에 대한 풍부한 통합 기능을 지원합니다. 고객은 Microsoft Azure 가 제공하는 Github 솔루션을 사용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지하며 자원 통합 및 배포의 용이성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속도는 Microsoft Azure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미리 빌드된 도구와 자동화된 솔루션을 갖춘 Microsoft Azure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새 응용 프로그램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손쉽게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은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며 유연하고 민첩하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출처: Microsoft.com

3. 확장된 IT 인프라 및 온-프레미스 호환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모델

Microsoft Azure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전체 IT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거나, 기존의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유지한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모델입니다.

기본적으로 Microsoft Azure는 기존 IT 환경과 쉽게 통합되며 보안 하이브리드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상주, 스토리지 솔루션 및 Azure 애플리케이션 개발 모델을 제공하여 IT 인프라 운영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Microsoft Azure가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사용하면 고객들은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 등을 기존 온-프레미스 시스템에 유지하면서 상대적으로 기밀성이 낮은 데이터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Microsoft.com

4. 다양한 데이터 센터 및 최고의 사이버 보안

전 세계의 Microsoft 데이터 센터를 기반으로 60개가 넘는 Global Reg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충분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은 현대 비즈니스에서 고객의 최우선 과제이며 관심사입니다. Microsoft Azure는 모든 네트워크 구성 요소를 보호하는 다계층 보안 접근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기 자신의 워크로드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서비스,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제공합니다.

출처: https://newsletter.techworld-with-milan.com/p/how-to-learn-azure

5. 고객 서비스 운영의 마지노선, “재해 복구”

재해 관리 및 복구는 모든 고객사의 비즈니스에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재해 복구 도구와 전략에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과 기업은 값비싼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Microsoft Azure는 모든 종류에 재난 상황 및 복수 경우에 대비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는데 충분한 기능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hy LG CNS ?

LG CNS는 최고의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파트너입니다.
LG CNS는 클라우드 컨설팅, 대규모 전환 및 구축, 안정적 운영, 조직의 변화 관리 등을 포함한 클라우드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사업 경험과 전문가 조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구축된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은 물론,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함께 고민하고
해결안을 찾아가는 “Digital Transformation 여정”의 장기적인 파트너로서 고객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고객께 서비스 운영에 최적화된 비용 구조를 안내하기 위해 Microsoft Azure의 전략적 할인 프로그램 및 RI 요금제, AHB와 EOS 연장 등 운영 비용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접근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ase Study @Azure

A그룹, Cloud 전환

A그룹의 Cloud 전환 파트너로서, 그룹 차원의 Cloud 전환 및 운영 체계를 도입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가속화 혁신 기반을 마련하고자, MS Azure Cloud 기반으로의 전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B사, Home Interior IoT Service

B사의 Home Interior IoT Service 상용화를 위하여 신규 디바이스 및 서비스 확대가 가능하도록 확장성과 범용성을 고려한 IoT플랫폼 고도화를 MS Azure Cloud Native 기반으로 진행하였습니다.


C사, SAP on Azure

MS Azure Cloud를 기반으로 SAP HANA 대용량 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사용을 위한 최적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D사, Infra Cloud 전환

기존 On-premise중심의 D사 서비스 Infra를 Public Cloud 아키텍처(MS Azure)로 전환하는 Cloud Migration Assessment를 진행하였습니다.


E사,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Public Cloud 아키텍처(MS Azure)를 기반으로 AI 첨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Assessment를 진행하였습니다.


E사, 해외 Cloud PC (VDI on Azure)

MS Azur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E사 해외사업장 임직원들에게 업그레이드된 Cloud PC(VDI on Azure)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사, BECON Cloud

MS Azure Cloud 및 IoT기반의 원격 유지보수 시스템을 통하여 냉난방 공조기기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였습니다.


G사, 의료 영상 분석 서비스 구축

MS Azure Cloud 인프라 기반으로 AI를 활용한 의료 영상 분석 서비스를 SaaS(Servic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였습니다.

  • 클라우드 LGCNS Case Study Azure Reference 다운로드

LG CNS Cloud Migration 가이드


LG CNS Cloud Service Offering Framework

대량 Data와 복잡한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은 체계적인 전략 수립부터 구축, 운영, 변화관리 절차에 따라 클라우드를 도입 해야만 안정적인 클라우드로의 성공적 전환이 가능합니다.

  • 클라우드 LG CNS Cloud Service Offering Framework 다운로드

CloudXper ProOps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클라우드 관리 역량이 반드시 필요하며, 클라우드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고민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CloudXper ProOps”는 LG CNS 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통합 운영 서비스 입니다.

운영 서비스는 기본운영과 고객 니즈에 따른 선택형으로 구성하고, 컨설팅 및 고객 밀착 중심의 프로페셔널서비스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pplication Modernization

기업의 경쟁력을 키워주는 새로운 방식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기존 IT아키텍처 산업의 최적화 및 효율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나 新 성장 비즈니스 지원과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측면에서 한계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할 적용 체계
MSA에 적합한 서비스를 찾아내어 점진적이며 반복적인 개발 방식으로 구현 및 배포, 운영하기 위한 체계를 정립합니다.

속도의 한계를 뛰어넘는 운영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Life-Cycle에서 작업자의 직접 처리를 최소화한 자동화로 서비스 제공 속도와 안정성을 강화합니다.

  • 클라우드 LG CNS 클라우드 Application-Modernization AM 다운로드

클라우드 보안 관제

가속화된 클라우드 세상 속 어둡게 드리워진 보안 먹구름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며 기업 내에서는 관련 전문 지식 부족 등으로 지속적인 보안 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클라우드 환경과 취약한 보안 전문 지식
클라우드의 다양한 내/외부 환경을 고려해야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전문적인 보안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LG CNS SecuXper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오퍼링

  • 클라우드 LG CNS 클라우드보안관제_SecuXper 다운로드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