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EDS시스템, PDA 복합단말기

LG-EDS시스템, PDA 복합단말기

2001.01.15

LG-EDS시스템은 PDA용 복합단말기 2차 모델인 Mobile-Shop을 개발 완료하고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가로 17.5㎝ × 세로 15㎝ × 높이 2.6㎝의 초소형으로 제작된 Mobile-Shop은 Color PDA, 프린터, 카드리더기, CDMA모듈을 Rs232C Port를 통하여 통합 Control Board 하나로 제어하도록 개발했다.

따라서 하드웨어의 제어 및 프로그램의 개발이 용이하며, 적외선 통신을 사용하지 않아 확장 slot에 디지털 카메라, 바코드 스캐너, GPS 모듈의 부착이 간편해져 업무의 적용부분이 넓어졌다.

기본으로 장착된 PDA, 프린터, 카드리더기, CDMA모듈을 통해 보험, 택배, 고객 서비스, 방문판매, 우편 등 현장에서 고객의 카드결제가 필요한 부분 뿐만이 아니라, 디지털 카메라를 통한 공공업무, 바코드 스캐너를 통한 물류의 입출고 관리? 재고관리, GPS 모듈을 통한 택시의 카드결재?위치추적의 업무 등이 가능하다.

Color PDA와 CDMA, 프린터의 건전지를 통합?개별 관리가 가능하며, 사용시간은 10시간 이상이며 대기시간은 24시간 이상이다. CDMA 모듈을 통해 휴대전화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Mobile-Shop”은 70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으며, 택배와 유통판매 회사와 2,000대 판매에 대한 계약을 완료 했으며, 당해년도 판매 물량을 10만대로 예상하고 있다 이미 일본에서 “Mobile-Shop”의 1,800대 수출이 진행되어 장비 납품 일정이 거의 완료된 상태이며 향후 LG상사와 함께 해외 수출 확대를 준비중이다.

LG-EDS시스템은 Mobile 통합 솔루션 강화를 위해 기간 산업의 Mobile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지식관리시스템(mKM), 고객관계관리시스템(mCRM) 등 기간시스템과 MOBILE 기기의 연계를 통해 실시간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하는 패키지를 개발중이다. 또한 LG상사, 아이디닷컴, 참진아이엔씨, 에니웨어엠닷컴, 한빛아이티, 인컴아이엔씨, 마우, 무선인터넷 단말기협의회(MITA)와의 컨소시엄을 구성,Mobile 사업에 대한 공동영업 및 마케팅과 통합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담당자 LG-EDS 전자사업부 e-Bussiness지원팀
마경수 대리(2630-3531) 오정일 사원(2630-3545) 손주희 사원(2630-3546)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