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대리급 이상 전직원 리더교육 실시

대리급 이상 전직원 리더교육 실시

2001.11.01

LG-EDS시스템(대표 오해진, www.lgeds.com)은 회사 내 모든 리더들이 21세기 정보화 사회의 급변하는 경영, 기술 환경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고, 변화에 적합한 문제해결 능력과 조직의 응집력을 높일 수 있는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도록 대리급 이상 모든 리더들을 대상으로 1박 2일 과정의 리더십 교육을 차수별로 나누어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10월부터 실시되고 있는 이번 리더십 교육은 각종 이론 학습과 체험 학습을 통해 과정이 진행되며 LG-EDS시스템 전체 임직원 5000명 중 50%에 해당하는 대리급 이상 2400여명의 리더들이 의무적으로 수강해야 된다. 또 이번 교육과정에 사장님 이하 경영진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교육생들과 회사 경영 전반에 대해 격의없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토론의 장도 함께 마련해 대리 이상의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작년 4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한 회사 비전 선포식을 갖고 이 비전 달성을 위해 세계적인 컨설팅 업체인 베인 & 컴퍼니의 경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 서비스를 통하여 변화와 발전을 위해 실행해야 할 14가지의 과제를 도출했다. 이 14가지 전략과제를 전임직원이 효과적으로 참여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대리급 이상의 임직원들에게 주도적인 역할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교육이 기획되었다.

LG-EDS시스템에서 실시하고 있는 리더십 교육은 크게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테마는 조직 내 대리급 이상의 리더들이 21세기 정보화사회에 따른 급격한 환경 변화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중장기적인 사업 추진 방향을 올바르게 설정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성취(Achieve)’과정이고 조직 내 응집력을 높이고 동시에 각종 제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을 배양, 급격한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는‘변화(Change)’과정이 그 두 번째 테마이다.

또 과거 고객들이 원하는 것만을 가능하게 해주었던 수동적인 IT 서비스 업체들의 역할에서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여 고객사의 성과를 창출해주는 능동적인 선진 IT업체로 변모하자는 이 회사의 21세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체험 학습 과정인 ‘e-이노베이터(e-innovator)’가 마지막 세 번째 교육 테마이다.

LG-EDS시스템 최낙환 부장은 ‘현대 사회에서는 경영목표 달성 등 구체적인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리더십은 필수 요건’이라고 밝히고 ‘급격한 환경 변화에 능동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리더십을 대리 이상의 전임직원에게 배양,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IT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
* LG-EDS시스템 이용환과장(6363-5030), 박철현대리(6363-5029), 조영식(6363-5027)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