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에이다인포텍, e-Learning 및 협업솔루션 제휴

LG CNS-에이다인포텍, e-Learning 및 협업솔루션 제휴

2002.07.11

LG CNS는 전세계 e-Learning 솔루션 시장에서 6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에이다인포텍(대표이사 김홍구www.adait.co.kr)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e-Learning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8일 여의도 굿모닝증권 빌딩 LG CNS R&D 센터에서 열린 이날 조인식은 LG CNS 김대훈 부사장과 에이다인포텍 김홍구 사장 등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두 회사 공동으로 국,내외 e-Learning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게 된다.

LG CNS의 다양한 사업 경험과 프로젝트 노하우, 에이다인포텍의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마케팅 및 기술 지원 부문, 교육 등에서 협력 체제를 구축, 본격적으로 e-Learning 시장 선점에 나선다.

LG CNS는 에이다인포텍과 함께2001년부터 이미 솔루션 평가 및 사업역량 확보를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왔으며,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계기로 e-Learning 사업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국내 SI선두 기업인 LG CNS와 에이다인포텍의 이번 사업협력으로 국내 e-Learning 시장 확대는 물론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SI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전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

에이다인포텍이 제공하는 솔루션은 CRM, SCM, PRM, 웹 컨퍼런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가능하며, 한국통신, 노키아,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푸르덴셜 생명보험, 코카콜라 등 국내외의 유수 기업에서 도입하여 업무에 적용하고 있다.

이번에 LG CNS와 양해각서를 교환한 에이다인포텍의 주요 사업영역은 실시간 웹 커뮤니케이션 및 멀티미디어 통신 분야이며 실시간 e-Learning 분야의 리더인 미국의 Centra사와 기술 및 제품공급 계약을 맺고 있다.

★☆★ 에이다인포텍 회사 소개★☆★

지난 1998년 회사 설립 이후 인터넷 방송, 멀티미디어, 지식관리시스템 및 정보처리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 온 에이다인포텍은 얼마 전 한국통신에 실시간 사이버교육 및 영상회의 솔루션을 공급했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솔루션인 ‘심포지엄’은 에이다인포텍이 미국 S/W 전문업체 Centra사와 기술제휴를 맺어 개발한 것으로 전 세계 e-Learning 솔루션 시장에서 6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
LG CNS 홍보팀 이중운 과장(6363-5034), 박철현 대리(6363-5029), 조영식(6363-5027)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