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인텔코리아와 의료 솔루션사업 협력 MOU 체결

인텔코리아와 의료 솔루션사업 협력 MOU 체결

2004.07.18

종합 IT 서비스 회사 LG CNS(대표이사 鄭炳哲, www.lgcns.com)는 인텔 코리아(대표 김명찬, www.intel.com/kr)와 공동으로 인텔 아키텍쳐(IA:Intel Architecture) 기반의 의료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하고, 15일 LG CNS 이우종 부사장과 인텔 아태지역 솔루션 그룹 총괄 매니저인 커크 스코우건 부사장(Kirk Skaugen, General Manager)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 행사를 열었다.

LG CNS는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시스템 안정성과 확장성이 보장되는 인텔의IA기반 아이테니엄 플랫폼을 활용한 의료 모바일 서비스 기술을 활용, 유비쿼터스 병원정보시스템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양 사가 손잡고 개발한 유비쿼터스 의료 솔루션은 `인텔 솔루션 블루프린트를 통해 공동으로 해외 시장에 마케팅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텔 솔루션 블루프린트는 IA기반 시스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전세계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텔은 새롭게 개발되는 신규 플랫폼과 툴 기술에 관한 기술 이전 및 인텔 백서 저작자와 기술 지원팀 등의 인력을 지원하고 LG CNS가 인텔 개발자 포럼(IDF:Intel Developer Forum), 파트너 행사 공동 개최 및 전세계 인텔 행사에 참여하도록 해 글로벌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양 사는 향후 의료 사이트 구축 시 고객에게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인텔 솔루션 센터 서비스(Intel SCS: Intel Solution Center Service)를 운영할 예정이다.

LG CNS의 이우종 부사장은 “LG CNS의 일류 의료IT서비스 역량과 인텔의 유비쿼터스 기술 부문 IT 전문가와 결합해 최고의 유비쿼터스 병원 정보시스템을 선보이는 한편, LG CNS의 유비쿼터스 의료 솔루션을 인텔의 전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제 무대에 소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인텔 코리아 김명찬 사장은 “인텔은 LG CNS와 손잡고 RFID 등 유비쿼터스 솔루션 및 기술통합 등 첨단 기술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용어설명]

1. 유비쿼터스 병원정보시스템
최신 기술로 대두되고 있는 유비쿼터스 솔루션(스마트카드, 무선통신, PDA, RFID 등을 활용하여 Anytime, Anywhere Computing 환경을 제공)을 병원정보시스템에 접목하여 의료진 및 환자의 편의를 극대화 시킨 시스템

2.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무선 주파수 인식기술
RFID는 주파수를 이용하여 개별 상품을 식별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RFID와 바코드를 비교하여 보면 바코드의 경우 레이저 판독기를
바코드에 직접 접촉시켜야 하지만 RFID는
안테나와 테그만 있으면 판독기를 직접 접촉하지 않아도
쉽게 상품의 정보를 식별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삽입할 수도 있다.
RFID 구성 요소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RFID TAG와
RFID에 있는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Reader

그리고 중간에서 데이터를 트랜스퍼하는 안테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3. IA 기반 서버의 장점
IA (Intel-Architecture)를 채택한 서버로서 다양한 O/S 지원과 가격대비 성능이 기존 서버에 비해 월등히 우수하고, 동시에 시스템 안정성과 확장성이 보장됨.

4. Intel SCS (Solution Center Service)
IA 기반 시스템 관련 솔루션의 개발, 전개, 이전 및 최적화 프로젝트 진행시 이를 지원하는 인텔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및 솔루션 전문가 서비스

5. 블루프린트
IA 기반에서 운영가능한 최적화된 솔루션의 적용을 위해 관련 업무, 기술특징 및 과정을 자세히 기술한 전문적인 문서

인텔은 세계 최대의 칩 메이커로 퍼스널 컴퓨터, 네트워크 및 통신장비 제조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인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텔의 웹 사이트http://www.intel.com/go/performance 에서 구할 수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