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CRM 컨설팅 역량 강화 – 영국 dunhummby사 제휴

CRM 컨설팅 역량 강화 - 영국 dunhummby사 제휴

2004.10.23

LG CNS(대표이사 사장 정병철 www.lgcns.com) 컨 설팅부문 엔트루 컨설팅 파트너즈(Entrue Consulting Partners, 부문장 홍성완 상무 www.entrue.com, 이하 ‘엔트루 컨설팅’이라 표현)는 세계적인 CRM 전문 컨설팅 업체인 영국의 dunnhumby(던험비, 대표이사 Edwina Dunn & Clive Humby www.dunnhumby.com, 이하 ‘dunnhumby’라 표현)사와 국내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엔트루컨설팅 홍성완 상무와 dunnhumby사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이사 닥 리야니어라크치 (Dak Liyanearachchi)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파이낸 스빌딩 소재 엔트루컨설팅에서 상호간 양해각서 (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교환한 양 사는 향후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관계관리 전략 수립, 프로세스 혁신, 분석 기반의 Customer Insight 창출 등의 CRM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dunnhumby사가 금융, 유통/서 비스, 통신 등의 글로벌 초우량 고객(P&G, Coca-Cola, Tesco, Johnson &Johnson 등)을 대상으로 축적한 CRM 전문 컨설팅 서비스 경험과 지식을, 엔트루컨설팅의 국내 컨설팅 노하우와 접목하여 국내 실정에 맞는 CRM 컨설팅 서비스 강화에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엔트루컨설팅은 자사 컨설턴트를 dunnhumby 사의 프로젝트에 적극 투입하여, 향후 사업협력 범위의 확대 뿐만 아니라, 전문인력 양성, 글로벌 지식 네트워크 형성 등에도 적극 투자할 계획임을 밝혔다.

LG CNS 홍성완 상무는 “최근 경영환경 급변에 따 라, 점차 요구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국내 기업들의 CRM 컨설팅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고객 이 요구하기 전에 원하는 것을 먼저 제안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이번 dunnhumby사와의 파트너십 제휴가 고객 니즈의 정확한 파악과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서비스 역량 강화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영국 dunnhumby사 소개 ****

1989년 창립,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금융, 유통/서비스, 통신 등의 글로벌 초우량 고객(P&G, Coca-Cola, Tesco, Johnson&Johason 등 30 여개 회사)을 대상으로 약 200여명의 CRM전문 컨설턴트가 전세계 5개 대륙에서 CRM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www.dunnhumby.com 참조

**** 엔트루컨설팅 CRM 컨설팅 전략 ****

Entrue Consulting은 CRM영역의 전략(Strategy) 수립, 업무 혁신(Process Innovation), 시스템 구축, 분석 기반의 Customer Insight 창출 등의 컨 설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환경 변화 및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음의 세 가지 관점에서 CRM 컨설팅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 고자 한다.

첫번째는 금융 및 유통,서비스 분야의 지주회사 (Holdings Company)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통합 마케팅 서비스이다. 다양한 상품에 대한 크로스업 셀을 통한 마케팅 시너지 창출이 목적이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접점 통합관리(Single Point of Contact), 멀티채널 통합 기반의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그리고 이를 지원하는 시스템 통합이 중요하다. Entrue 컨설팅은 통합 마케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시스템 구축까지 One-Stop 통합 서비스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 추고 있다.

두번째는 기업의 축적된 고객Data를 기반으로 개 별 고객에게 적합한 고객관계관리가 가능하도록 분석 기반의 마케팅 실행 계획 및 이행하는 서비 스이다. Gartner에 따르면, 2006년까지는 [Knowledge Gap] 극복이 기업들의 주요 이슈로 등 장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여기서의 [ Knowledge Gap]이란 활용 가능한 Data 와 이를 효율,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간의 차이로 정의하고 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분석 CRM 역량 의 확보가 기업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로 등 장한다는 의미이다. Entrue 컨설팅은 축적된 분석 경험 및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기업의 Customer Insight Driven Marketing 실행을 적극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dunnhumby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러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자 한다.

세 번째는 시장에 새롭게 도입되고 있는 고객관계 최적화(CRO), 매출수요관리(DRM),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등의 신규 솔루션 서비스 제공이다. 고객관계관리(CRM), 파트너관계관리(PRM), 영 업자동화(SFA), 마케팅 자동화(MA), 고객컨택센터 (CIC) 등 기존 솔루션 영역의 프로젝트 경험을 바 탕으로 신규 솔루션을 접목하고, 글로벌 컨설팅 업체/벤더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서비스 제공 역량 및 Reference를 강화하여 신규 솔루션 분야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기업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