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CMMI 전사 확산 순항 중

CMMI 전사 확산 순항 중

2004.11.17

종합IT서비스업체 LG CNS(대표 정병철, www.lgcns.com)가 IT서비스분야 최고품질 달성을 위한 꾸준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LG CNS는 지난 10월 LG화재담당 SM조직이 단일사업장 최대규모이며, 국내 금융사업분야 최초로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 3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달에 LG전자, LG산전 등의 LG고객 ERP서비스(ERP SS: Shared Service)를 통합지원하는 ERP통합운영센터가 ERP서비스 분야로서는 국내 최초로 CMMI 레벨 4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공식 발표했다.

ERP통합운영센터는 CMMI 인증을 위한 적극적인 품질개선 활동을 통해, 프로그램 처리시간 대비 결함 처리 비율을 최소화하였으며 정량적 소프트웨어 품질관리와 안정적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국제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IT서비스 품질을 획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ERP통합운영센터는 기존에 높은 수준의 IT서비스 품질을 기반으로 이미 지난해 10월 CMM 레벨 3를 인증 받은 바 있다. CMM 인증 이후 조직 내 1년간의 내재화와 ITO(IT Outsourcing) 측면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이번 CMMI 레벨 4 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LG CNS 솔루션지원부문장인 김대일 수석은 "IT서비스 분야 최고품질 달성을 통해 고객과 자사의 IT 경쟁력을 강화하며, 국내 ERP 분야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품질향상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 CNS는 CMMI 레벨 3와 레벨 4를 연이어 획득함으로써 업계 최고수준의 품질역량을 대내외적으로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한편 LG CNS는 올해 3월 국내 1호 CMMI 선임심사원(정상욱 차장)을 배출한 바 있으며 ”대법원등기전산화사업” CMM 레벨 5 인증 획득, ”LG카드 정보처리조직” CMM 레벨 4 획득 등 대규모 SI 프로젝트의 품질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지난 10월 LG화재담당 SM조직이 CMMI 레벨 3 인증을 획득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2007년 전사 CMMI 레벨 4 인증 획득을 위해 지속적인 품질관리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 용어설명 >

1. CMMI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CMMI는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을 개발하는 조직의 생산성과 품질향상을 위해 제시되는 모델로, 미국 국방성이 우수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개발업체를 객관적인 기준으로 선정하기 위해 카네기멜론 대학과 공동으로 개발하여 90년대 초부터 전세계적으로 널리 배포되어진 CMM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2000년 카네기 멜론 대학의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에서 발표한 통합 프로세스 모델이다.

CMMI는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개발능력 측정기준과 프로세스평가기준을 제공하여 정보 및 전산조직의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개발의 성숙도 수준을 평가하는 기준을 제시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각각의 소프트웨어 개발 또는 유지보수 프로젝트가 조직전체에서 원활하게 통합되어 관리되는 기준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2. ERP SS (Shared Service)LG CNS
ERP통합운영센터가 고객사인 LG전자/정보통신, LG산전, LG이노텍, LG엔시스를 대상으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다고객지원서비스

< LG CNS 품질경영 활동>

LG CNS는 CMM/CMMI를 통해 SW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체계적인 조직체계를 정비하여 활동하고 있다. 전사차원의 조직인 SW공학센터에서는 CMM/CMMI 이행 전략수립, Pilot 수행, 도구 개발, 교육과정 개발, 사업본부 활동 컨설팅 역할을 수행하며 사업본부의 품질조직에서는 현장의 개선활동 이행 및 지원을 담담하고 있다. 조직단위별로 전사->사업(본)부->팀으로 이어지는 조직 간의 역할분담으로 효율적인 개선활동이 수행되고 있다.

LG CNS는 꾸준히 진행해 온 품질 개선 활동과 핵심인재 양성 정책에 따라 품질에 관한 국내최고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2003년 1월 CMM 국내 선임심사원 1호를 배출한 데 이어 2004년 한국소프트웨어공학센터와의 협조 하에 2004년 3월 국내 1호 CMMI 선임심사원(정상욱 차장)을 양성하였다. 2004년 11월 현재 LG CNS는 CMMI 선임심사원 1명, CMM 선임심사원 4명 등 국내업체 중 최다 선임심사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5년에는 4명의 CMMI선임심사원을 추가 양성할 계획이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