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한국개인신용(주), LG CNS, 투이컨설팅 CB IT시스템 구축사업 조인식

금융문화의 선진화를 견인할 개인신용평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

2005.04.11

국내 11개 주요 금융기관이 설립한 한국개인신용㈜ (사장 김용덕, 이하 KCB, Korea Credit Bureau)은 KCB 본사에서 IT 구축사업자인 LG CNS, PMO(Project Management Officer)를 담당하는 투이컨설팅과 CB IT시스템 구축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김용덕 한국개인신용 사장, 정병철 LG CNS 사장)

오는 10월 서비스를 개시할 KCB의 “가장 객관적인 개인신용평가 서비스”를 하기 위한 첫삽을 뜨는 이날 조인식에는 KCB의 김용덕 사장, LGCNS 정병철 사장, 투이컨설팅 김인현 사장 등 3개 社 사장이 참석했다.

이날 조인식에서는 국내에서 한번도 집중되어진 바 없는Positive정보(금융기관 우량 금융거래 실적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신용정보를 집중하여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신용정보서비스 를 제공하고자 특별한 각오와 결의를 다졌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개인의 신용정보를 국민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신뢰와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다양한 신용정보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선진적인 CB IT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세계 3대 CB사의 시스템 플랫폼을 적용하고, 향후 추가적인 신용정보서비스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IT 인프라를 선보일 계획이다.

LG CNS 정병철 사장은 “LG CNS는 한국 최초의 선진국형 CB IT시스템 구축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여 프로젝트를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