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SAS 코리아와 전략적 제휴 체결

LG CNS의 프로젝트 수행 경험 및 역량과 SAS BI 솔루션 공유
공동 마케팅 및 영업정보 교류 등 시너지 통한 시장 확대

2005.04.13

최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 이하 BI/용어설명 참조) 시장 확대를 위한 기업들의 인수 합병과 국내외 업체의 신제품 출시 등이 줄을 잇는 가운데 LG CNS와 SAS 코리아가 상호 협력을 통해 BI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하기로 했다.

12일,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鄭炳哲)와 SAS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는 회현동 LG CNS 본사에서 국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장 공략을 위해 BI 솔루션과 컨설팅 및 IT 서비스 역량을 상호 협업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SAS사의 파트너 레벨은 실버, 골드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LG CNS는 국내 최초의 골드 파트너가 되었다. 이에 따라 SAS코리아는 LG CNS 고객을 대상으로 주력 솔루션인 엔터프라이즈 BI 플랫폼 SAS9 등의 BI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LG CNS도 BI와 관련된 여러 가지 성공 사례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고객이 취사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히게 되었다.이번 제휴를 통해 양 사는 경영 환경의 급속한 변화로 다변화되는 시장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며 공동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국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환경에 가장 적합한 B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확보와 시장 점유율 확대 등 실질적인 제휴 효과를 거둘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유영민 LG CNS 부사장은 ‘LG CNS의 풍부한 IT 서비스 경험과 SAS 코리아의 우수한 BI 솔루션 결합을 통해 고객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B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체결된 전략적 제휴인 만큼 IT 시장에서 큰 경쟁력을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식 SAS 코리아 사장은 ‘ LG CNS와의 협력 강화로 SAS가 보유하고 있는 최적의 BI 솔루션을 국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SAS의 BI 솔루션 우수성을 다시 입증하고 BI 분야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최근 금융권의 바젤Ⅱ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AS코리아와 금융 IT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LG CNS가 협업하게 되어 금융 부문 고객들에게 좀 더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SAS 회사 소개 ****
SAS는 진정한 기업의 인텔리전스를 창출하는 BI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기업으로, 전세계 포춘 100대 기업 중 96%를 포함한 4만 여 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SAS의 고객사는 고객과 공급자간에 보다 생산적인 관계를 개발하고, 정보에 기반한 좀더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SAS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다. SAS는 선도적인 데이터 웨어하우징, 분석, 전통적인 BI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통합하는 유일한 업체로, 기업에 산재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부터 가치있는 정보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SAS는 약 30년 동안 전세계 고객들에게 ‘Power to Know’에 입각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란?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는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이를 근거로 올바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 주는 각종 솔루션 및 기술을 통칭하는 IT 용어다. 즉, 기업이 전략을 세우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데이터를 이용하여 적절한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준다. 경영상의 다양한 위협이나 위험을 자동적으로 알려주는 시스템도 여기에 포함된다. 고객관계관리(CRM), 데이터웨어하우스(DW) 등의 상위 개념이라 할 수 있다.

**** SAS코리아 문의처 ****
– SAS코리아 임현숙 과장 011-9894-5053, 3787-8031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