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EDS시스템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는 CISSP (Certificated Information System Security Professional) 자격증 취득 시험을 국내 업계 최초로 유치하여 2월10일 부평 기술연구부문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본 시험은 미국의 비영리 기관인 (ISC)2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Certificate Consortium)가 주관하여 운영중인 보안전문 자격증으로 전 세계적으로 2,500여명의 CISSP가 등록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극소수의 자격증 보유자만 활동하고 있다.
LG-EDS시스템은 국내 정보보호 분야의 전문인력이 부족함을 인지하고 미국의 카네기멜론 대학의 교육과정을 근간으로 이론 및 실무를 겸비한 전문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450여명의 보안 업무 관련 경험자를 대상으로 이미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001년에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CISSP 시험 유치 및 전문가 양성과 더불어 사내 연구개발센터를 주축으로 여러 보안 기술에 대한 이론과 구현을 정리한 책, ‘e-business security'(출판사 : 파워북)을 작년 말 출간하기도 했다.
연구개발센터 김영온 수석은 현재 정보보호 산업이 급속하게 팽창하고 있으며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며 국제적으로 인정된 자격증 시험을 LG-EDS시스템에서 유치한 것은 업체의 능력을 평가하는 특별한 기준이 없는 상황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고 CISSP 유치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