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EDS시스템 임원 인사 발령

LG-EDS시스템 임원 인사 발령

2001.03.16

LG-EDS시스템(대표이사 오해진)이 2001년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부사장 2명, 상무급 6명 등에 대한 이번 인사는 이 회사 최초의 여성임원 발탁을 포함해 공격경영과 철저한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이 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번 인사의 내용은 경영지원본부 윤철수상무, 금융서비스사업본부 박동기상무를 부사장으로, 인재개발부문장 이석봉수석, e-Sol.사업부장 김동일수석, 금융사업부장 박옥구수석, 서비스사업부장 이경수수석을 상무로, 기술대학원 이호준 총괄컨설턴트를 연구위원(상무급)으로, 기술연구부문 S/W공학센터 이숙영부장을 전문위원(상무급)으로 임명하는 등 성과와 경영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과감히 발탁하는 승진 인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숙영전문위원은 국세통합시스템, 행자부 재난관리시스템, 특허넷시스템 등 규모가 크고 고난이도의 프로젝트에 항상 솔선하여 참여하여 훌륭한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고속철도 프로젝트에도 자원하는 등 항상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태도로 사내에 귀감이 된다고 판단하여 부장에서 첫 여성임원으로 발탁 승진되었다.

윤철수 신임부사장은 50년 경남 거제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LG상사, LG산전 등을 거쳐 LG-EDS시스템 경영지원부문장을 역임해오다 올 초 인재개발부문, 경영지원부문, 글로벌마케팅부문을 통합한 경영지원본부 본부장으로 임명되었다.

박동기 신임부사장은 51년 광주생으로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금성전선에 입사해 그룹 기조실을 거쳐 STM(현 LG-EDS시스템)의 창립때부터 법제를 담당했다. 이후 화학사업부, 기술연구부문 등을 거쳐 금융사업부와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금융서비스사업본부 본부장에 임명되었다.

54년 서울생인 이석봉 상무는 서울대 농기계공학과, 연대 경제학석사 출신으로 그 동안 국세청, 재경부, 기획예산처 프로젝트의 수주 및 진행을 지원하였고 대법원/부동산 등기부 전환프로젝트를 안정화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기술대학원 및 인사의 경험을 가지고 있어 향후 인재 중시경영에서 핵심을 담당할 인재개발부문 부문장을 맡게 되었다.

김동일 신임상무는 55년 서울생으로 경희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영업2부분장으로 공공, 제조, 지자체 분야의 영업을 주관하여 고속철도 시스템 수주를 비롯한 Non-LG 수주율 및 매출액을 급성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e-Sol.사업부를 담당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된 핵심역량이 될 e-Solution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대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한 박옥구 신임상무는 51년생 광주출신으로 그동안 한미은행을 비롯한 다수의 카드시스템 수주 및 구축을 성공적으로 이행했으며, 특히 주택은행 프로젝트의 수주 및 진행 PM으로 탁월한 사업성과를 달성하였다. 특히 고객으로부터 확고한 지지를 받고 있어 금융사업부장으로서 금융권 시장에서 LG-EDS시스템의 우위를 다지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

한양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워싱턴대학에서 경영학석사를 받은 이경수신임상무는 57년생 경기도 송탄 출신으로 IMF이후 매출채권 최소화, 영업외 수지 개선, 무수익 자산 정리 등 기업재무구조 조정에 탁월한 역할을 수행하는 등 전략적인 마인드 및 조직관리에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에 따라 LG-EDS시스템의 성과주의 정신에 입각하여 과감한 발탁승진을 통해 서비스사업부장을 담당한다.

연대 생화학과 학사, 오클라호마 주립대학 전자계산학 석사, Texas at Arlington 대학 경영과학박사 등의 배경을 가진 이호준 연구위원(상무급)은 54년 서울생으로 컨설팅부문 근무시 고객사의 IT 컨설팅, 지식관리, ERP 프로젝트의 지원을 담당하며 탁월한 리더십과 능력을 인정받았다. LG-EDS시스템의 연구직 임원으로 조직내 신기술의 연구 및 조직내 확산/내재화를 담당하고 기술대학원의 교수로 활동하여 우수 인재를 육성하도록 기술대학원 원장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고려대 수학과를 졸업한 이숙영 전문위원(상무급)은 LG-EDS시스템 최초의 여성임원이 되었다. 89년 경력사원으로 LG-EDS시스템에 입사해 12년 만에 임원으로 초고속 승진을 거듭해왔다. 특히 공공사업부에서 품질보증팀 부장으로 LG-EDS시스템 내 방법론 및 6s활동 확산 등 품질경영활동을 강화해 현재 진행중인 품질제고에 기여한 공이 커 부장에서 곧바로 임원으로 승진하였다.

LG-EDS시스템은 임원승진 대상자 선정의 주요 평가요소는 성과와 경영능력이라고 밝히고 개인능력 자체에 대한 평가와 능력발휘의 결과인 조직운영성과까지 검토함으로써 명실공히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자를 임원승진자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