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위성영상 선진기술 도입

2001.05.23

당사는 국가지리정보체계 (NGIS)와 민간 위성영상 사업부문 등에 선진화된 기술을 도입하고 한 수위의 위성영상 제품을 국내에 소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프랑스 M-SAT사와 사업을 제휴키로 하고 18일 M-SAT의 마케팅담당 부사장 장마크(Jean Marc)와 LG-EDS시스템 박동기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SAT사는 현재 전세계 모든 대륙의 위성영상 네트웍을 구축하기 위한 PLANET 2000 계획을 추진중에 있으며 유럽과 북미 대륙에 대한 영상 데이터베이스 작업을 이미 완료한 바 있다. 이 회사는 프랑스에 위치한 본사를 비롯하여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15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LG-EDS 시스템은 M-SAT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플라넷 2000(Planet 2000) 계획의 일원으로서 참여하여 전세계 위성영상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아시아 12개국에 대한 독점 판권을 갖게 되었다.

LG-EDS 시스템은 이번 프랑스 M-SAT사와의 제휴를 통해서 KOMPSAT등 국내외 위성영상자료를 이용한 공공 위성영상사업부문에 선진 기술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게임, 방송, 물류, 환경 등 위성영상을 이용한 각종 민간 응용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또 저렴한 가격의 위성영상 제품 구매선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공공/민간 위성영상 시장에서 경쟁업체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LG-EDS 시스템 위성사업 총괄 박동기부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지금까지 국가지리정보체계나 공간영상정보시스템 등 공공 부문에만 한정되어 있던 위성영상 시장을 민간 위성영상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의의를 밝혔고 ‘향후 위성영상을 이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선진기술을 익힘으로써 해외사업도 전개를 해나갈 예정’이라고 사업포부를 밝혔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