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보석 체인점 관리 BPO 사업 진출

보석 체인점 관리 BPO 사업 진출

2001.05.19

당사는 17일 온라인 보석몰 lgmall.com과 오프라인 보석몰 ‘fromto’의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이를 통해 체인 관리 분야의 BPO Business Process Outsourcing)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BPO란 지금까지의 IT 아웃소싱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IT 집약형 비즈니스의 프로세스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외국 선진기업의 경우 재무, 회계 등의 재무분야나 물류, 계약관리, 공급망 관리 등을 포함하는 통합운영분야, 콜센터, CRM, 영업팀 관리 등 영업, 마케팅 분야 등의 업무를 외부업체에 맡김으로써 자사의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LG-EDS시스템은 오프라인 보석몰 프랜차이즈 업체인 ‘fromto’의 점포 판매 관리시스템을 비롯해 물류 체인 사업을 진행하는 본부관리 시스템 등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모든 물류 부분을 위탁해서 관리하게 된다. 따라서 ‘fromto’는 상품 개발, 홍보, 마케팅, 고객 관리 등에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각각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게 된다.

이번 보석 체인점 관리 BPO 사업은 두 가지 면에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하나는 온라인 보석 쇼핑몰 ‘LGMALL’과 오프라인의 가맹점들이 결합 통합된 e비즈니스를 전개한다는 점이고 다른 하나는 IT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인 BPO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것이다.

LG-EDS시스템 서비스사업부 전략물류팀 김진인 부장은 ‘이번 사업은 물류 BPO의 시작이며 가입 업체 수가 늘어남에 따라 체인관리, eSCM 센터, 차량관제센터, 콜센터, 인터넷 운영/대행 서비스가 모두 가능한 IBSC(Internet Biz Services Center)를 구축 운영함으로써 통합운영에 따른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 LG-EDS시스템 전략물류팀 김도환과장(2126-5496)

※ BPO :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IT 중심 서비스에서 정보기술 집약형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외부 서비스업체에 위탁하는 것을 말하며 해외에서는 제조, 공공, 금융분야에서 활발하며 국내에서는 제조와 유통분야에 강세를 보이고 있음. GM의 경우 급여, 회계, 금융 거래 업무를 아더앤더슨에 연 2,500억 달러에 대행하여 연간 25%~40%의 경비 절감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