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동남아 SI 시장 본격 공략 선언

동남아 SI 시장 본격 공략 선언

2001.05.18

당사는 필리핀 현지법인 LG Systems Philippines Inc.(법인장 김선희)는 15일 현지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작년 12월, 5천만불 규모의 필리핀 등기부 전환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현재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는 이 회사는 필리핀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지역 국가에서 다양한 프로젝트가 발주될 것으로 판단하고 현지 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

따라서 지난 2월 현지 법인을 설립, 등록을 마치고 현지인 채용, 사무실 이전 등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현재 한국에서 파견된 인원은 총 13명이며 현지인은 30명을 채용했으며 70명까지 현지인 채용을 늘릴 예정이다.

LG-EDS시스템 필리핀 법인의 김선희 법인장은 ‘당분간은 필리핀 등기부 전환 프로젝트에 법인의 역량을 집중하겠지만 현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건강보험 프로젝트 등 여러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말하며‘향후 필리핀뿐만 아니라 주변 동남아 국가들의 프로젝트도 참여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12월 계약을 마치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등기부 전환 프로젝트는 1월초 분석설계를 완료하고 사용자화면, DB 설계 등을 마치고 중간 점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 측의 검수가 완료되는 대로 본격적인 시스템프로그래밍을 거쳐 2002년 6월, 프로젝트를 완수하게 된다.

작년말부터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이 회사는 지난 주 사우디아라비아의 현지업체와 Joint Venture 설립을 발표하는 등 해외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해외마케팅 및 해외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윤철수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해외의 단일 프로젝트 수주가 아니라 전략적 거점을 개발하여 여러 곳에서 장기적이고 다양한 사업들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밝히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성공사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펼쳤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