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사내벤처 솔루션마트 분사

2001.05.17

당사는 사내벤처 6호인 솔루션마트(대표이사 민경진, www.solutionmart.net)를 10개월간의 인큐베이팅 과정을 성공리에 마치고 11일 독립법인으로 공식 출범시킨다고 밝혔다. 이로써 LG-EDS 시스템은 작년 7월 ASP 전문업체인 넥서브를 분사시킨 후 두 번째로 사내벤처를 독립시켰다.

솔루션마트의 주사업은 부가가치 솔루션 판매로서 국내 및 해외의 SI 업체와 솔루션 개발업체의 유망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DB화 해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이 회사는 확보한 솔루션에 대한 체계적인 품질보증 체계,고객사에 적합한 솔루션을 적용시키기 위한 컨설팅, 솔루션에 대한 홍보 등의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고객에게는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을, 개발업체에게는 솔루션 판매를 신장할 수 있는 영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솔루션마트는 LG-EDS 시스템의 120여 가지 솔루션과 솔루션 전문 개발업체의 100여 가지의 솔루션 등 총 220여종의 솔루션 판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분사를 계기로 참여 업체가 점차 증가, IT 솔루션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솔루션마트의 경영진은 미국 EDS사와의 합작회사 설립을 통해 국내의 SI 시장을 개척했다고 평가 받고 있는 김영태 LG-EDS 초대사장이 회장을 맡고 있으며 국세청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국세청장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민경진 사장, 전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본부장이었던 유병배 부사장 등 업계 경험이 풍부한 인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구축중인 E마켓플레이스는 6월 초에 오픈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솔루션 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IT 관련 고급 정보를 제공하고 IT 관련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정보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IT 커뮤니티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 문의처 : 솔루션마트 홍보담당 박상미 (725-8783)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