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국내SI업계 최초로 전산센터 UPS 무정전 교체작업 성공

국내SI업계 최초로 전산센터 UPS 무정전 교체작업 성공

2001.11.22

LG-EDS시스템은 SI업계 최초로 전산 센터의 무중단 전원공급 장치인 UPS 장비의 무정전 교체작업을 성공적으로 실시하였다. 전원환경에 민감한 각 전산 장비에 전원공급을 하면서 전산 센터의 UPS 장비를 교체한 사례는 이번이 국내 첫 사례로 향후 대규모 전산 센터의 전원공급 장치 교체 시 참고할 만한 선례를 남겼다고 할 수 있다.

UPS 장치는 전산 센터에 설치된 전산 자원에 대해 안정적인 전원공급을 하는 장치로 대규모 전산 센터에서는 핵심적인 기반 설비에 해당한다. LG-EDS시스템 정보시스템센터에 설치된 UPS는 시간당 600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대용량 장치로 전원공사 관련 전문업체에서도 이번과 같이 전산센터에 사용중인 UPS를 무중단 교체 작업을 실시한 사례가 없어 매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던 작업이다.

현재 LG-EDS시스템 정보처리센터에는 LG화재, LG화학 등 20여 고객의 전산처리를 대행하고 있으며 24시간 동안 무중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UPS 교체를 위해서 통상적으로 4~6시간 시스템을 중단하는 대신 고객들에게 무중단 전산 서비스 제공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사내의 설비 및 시스템 운영관리 전문가를 중심으로 지난 9월부터 ‘무중단 UPS 교체 TFT’를 구성했으며, MGE Korea 등 국내 전원 공사 전문업체,시스템 유지보수 전문업체 등과 치밀한 준비 활동을 통해 업계 최초로 UPS 무중단
교체 사례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LG-EDS시스템 정보시스템센터를 맡고 있는 박영대수석은 “이번 사례는 LG-EDS시스템이 국내 최고 수준의 전산센터 운영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또 하나의 사례라고 평가될 것”이라며 UPS 무정전 교체작업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

* 문의처 : 기술연구부문 정보시스템센터 송광수차장(032-540-5048)
==============================================================================================================
*LG-EDS시스템 홍보실 이용환과장(6363-5030), 박철현대리(6363-5029)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