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EDS시스템, 협력회사들과 전략적인 협업관계 선언

LG-EDS시스템, 협력회사들과 전략적인 협업관계 선언

2000.04.01

시스템통합(SI) 전문업체인 LG-EDS시스템(오해진 吳海鎭)은 50여개의 협력업체들과 전략적 협업관계를 선언하였다. 지난 3월29일 LG-EDS시스템 오해진 사장과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양측간의 동반자관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협력사 50여 업체대표를 대상으로 오해진사장은 직접 협력회사가 전문 솔루션 제공업체(Solution Provider)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상호간 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자관계를 구축해, 이를 바탕으로 IT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Win-Win관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였다.

이를 위해 LG-EDS시스템은 협력회사 인력을 대상으로 별도의 교육과정을 이 회사 기술대학원내에 개설할 예정이다. 업계 최초로 정식교육인가를 획득한 LG-EDS시스템 기술대학원은 그동안 국내최고수준의 IT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번 전략적 협업관계를 실천하기 위한 실질적인 차원에서, 협력회사의 인력을 대상으로 무료로 IT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문화의 기틀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상호간의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협력회사 정보관리시스템을 구축해 6월중 오픈할 예정이다. 이는 협력회사와의 협업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효과적인 협업관계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LG-EDS시스템은 협력회사를 대등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식하고, 이를 위해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관련업체로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양측간의 상호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비즈니스파트너 CEO초청 간담회’를 매년 정례화하고, 실무를 담당하는 책임자간 협의회를 개설할 것이다.

이와 관련 오해진 사장은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관계를 지양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호 밸류(Value)를 증진하고자 한다며 수직적 관계로 협력회사를 인식하기 보다는 동반자관계로 인식할 때 상호 경쟁력은 제고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문의 : 정용기 대리( 3777-0301)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