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EDS시스템, 지식관리 솔루션 시장 공략

LG-EDS시스템, 지식관리 솔루션 시장 공략

2000.06.17

LG-EDS시스템(대표: 오해진 吳海鎭)이 지식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전사포털솔루션’ 제품 ‘iKEP'(internet, intelligent Knowledge Enterprise Portal)을 개발하고 지식관리 솔루션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EDS시스템은 6월 16일 오후 서울 힐튼호텔에서 제품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대외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이번 제품발표회에는 오해진 사장 , 이단형 전무 등 회사 관계자 20여명 및 일반고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루어 지식관리솔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LG-EDS시스템은 조직원 개개인의 경험 및 노하우의 체계적, 정형적 관리뿐만 아니라 기간시스템 및 e비지니스, 지식관리 컨설팅까지 포괄하는 광의의 지식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한 지식관리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이에 대한 대외적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발표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또한 발표회에 앞서 Plumtree, Lotus Korea, Hummingbird Korea, Documentum Korea, 3Soft 등 국내외 업체와 지식관리시스템(KMS)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LG-EDS시스템은 97년 10월부터 본격적인 지식경영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지식관리시스템의 구축을 통한 지식공유 및 문화창출, 지식관리최고임원(CKO) 선임 등 제도정착에 심혈을 기울여왔으며, 또한 LG전자, LG Phillips LCD, 이노텍, 사업부, 공정거래위원회 등 다수의 대외 프로젝트를 완료 혹은 진행 중에 있다.

LG-EDS시스템의 김철기(金哲基) 제품개발 연구소장은 이러한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솔루션 ‘iKEP’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히고 세계적으로 검증된 지식경영관련 특화솔루션을 보유한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공동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활성화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향후 공공부문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제휴업체와의 공동마케팅 전략을 통해 본격적인 KMS솔루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문의 : LG-EDS시스템 김철기 부장 (T.3149-5601)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