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대표 오해진, www.lgcns.com)는 OO일 경동보일러(대표 박천곤, www.boiler.co.kr)의 “대리점 전산화 및 PDA모바일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개발에 착수한 이 시스템은 7월에 개발되었으며 전국 200여 대리점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사용자 테스트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경동보일러는 금번 시스템을 통해 주문/매입/채권관리 등의 유통 및 신용정보를 실시간으로 교환할 수 있어 경영관리는 물론 정확한 납품일정 관리가 가능해 고객 신뢰도 제고에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A/S의 접수 및 관리가 모바일 시스템과 연동되어 A/S 기사들이 PDA를 통해 서비스 발생지역을 연락받아 최단시간에 서비스 현장으로 이동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직접 A/S 발생요인과 조치사항을 비롯한 관련 정보를 본사 시스템으로 무선입력/송출해, 자동적으로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확보하도록 한다.
이렇게 얻은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누적한 고객 특성과 A/S 지식을 바탕으로 혁신 활동을 전개하여, 고객의 재불만 요인을 현격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스템은 현재 강남센터 소속의 10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30여 대의 PDA 단말기를 지급해 범 운영 중이고, 점진적으로 전국 단위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담당한 LG CNS 이우종 상무는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대리점 전산화 및 PDA모바일 시스템을 활용한 고객 접점 현장 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은 의미가 크다”고 의의를 강조하며,“금번 시스템 구축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고객사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LG CNS 홍보팀 이중운 과장(6363-5034), 박철현 대리(6363-5029), 조영식(6363-5027),김은경(6363-5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