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5개 대형병원 PACS 일괄 구축 계약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5개 대형병원 PACS 일괄 구축 계약

2003.01.31

한림대학교의료원(이사장 윤대원, www.hallym.or.kr )은 LG CNS(대표이사 鄭炳哲 , www.lgcns.com) – 인피니트(대표이사 이선주 www.infinitt.com ) 컨소시엄과 산하 5개 병원의 PACS 일괄 구축의 계약을 맺고, 그 첫 단계로 경기도 안양시 평촌에 소재한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에 PACS를 구축하기로 하는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에서 진행된 이 날 착수보고회는 한림대학교의료원 윤대원 이사장, 배상훈 병원장, LG CNS 정병철 사장, 이우종 상무, 인피니트 이선주 사장 외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림대학교의료원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강동성심병원, 한강성심병원, 강남성심병원, 춘천성심병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관 중 하나이다. 따라서 이들 5개 대형 종합병원의 full PACS 일괄 구축사업은 2002-2003년에 걸친 최대 프로젝트로 부상하면서 업계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한림대학교의료원 측은 산하 5개 대형 병원의 표준화된 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상승 및 의료정보의 유기적인 공유를 바탕으로 한 5개 대형병원의 일체화의 기초를 확보할 수 있어 의료서비스의 경쟁력 확보와 함께 향후 EMR, DW를 포함한 의료정보전산화의 초석을 다지게되었다.

한림대학교의료원 서수걸 기획조정실장은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5개 병원의 표준화되고 유기적인 정보 공유 실현을 최우선 목표로, 구축업체 선정 시 대형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철저히 검증했고, 또 5개 대형병원의 일괄 구축 계약인만큼 국제 표준과 최고 수준의 품질을 갖춘 PACS 솔루션 회사 선정에 신중을 기해 LG CNS-인피니트 컨소시엄을 선정하게 되었다” 라고 밝혔다.

LG CNS의 TME 사업부를 맡고 있는 이우종 상무는 “2002년은 LG CNS가 의료정보화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첫 해였다. 대형PACS 사업에서 우수한 실적을 내고 그 여세를 몰아 ERP구축을 통한 병원 경영 합리화 사업, EMR과 OCS를 포함하는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주해, 장기적 관점에서 의료정보화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고 2002년 사업 실적을 언급하고, “2003년에도 토탈 솔루션 제공 역량과 일등 요소 기술을 함께 갖춘 LG CNS가 의료정보화 시장에서 펼치는 활약을 주목해달라” 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소프트웨어 부분을 담당한 인피니트(INFINITT)의 이선주 대표는 “ 한림대의 경우 5개 병원을 동시에 구축하기 때문에, 데이타의 국제 표준과의 연동성과 호환성과 운용상의 안정성이 제품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었다고 말하고, 인피니트는 향후 병원 간의 의료 영상 데이타 공유와 보안 문제, PACS의 안정적인 운용에 특별히 중점을 두고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고 밝혔다.

======================================================================

☆★☆ LG CNS-인피니트 컨소시엄의 PACS 수주 실적☆★☆

마산청아병원, 거창서경병원 , 원광대학교의료원, 경희대학교의료원, 아주대학교의료원, 통영강남병원, 한양대학교 서울,및 구리 병원

☆★☆ 용어 설명☆★☆

※ PACS (Picture Archiving Communication System: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엑스레이, MR등의 의료영상을 필름으로 판독, 진료하던 방식을 디지털화한 것이다.
의료 영상, 특히 방사선학적 진단 영상을 디지털 형태로 획득한 후 고속의 통신망을 통하여 전송하고 과거의 엑스레이 필름을 보관하는 대신에 디지털 정보 형태로 의료 영상을 저장한다. 판독용 전산 장비들을 통해 의료영상의 조회가 가능하여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환자 대기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고 타 의료기관으로의 의료영상의 인출, 입수가 용이해져 병원을 찾는 환자에 대한 서비스가 향상되는 효과가 커 최근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PACS이 경쟁적으로 도입하는 추세이다.

☆★☆ 한림대학교의료원 소개☆★☆

총 3,150여 병상에 5개 의료기관을 갖춘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 기관이다.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대중적이고 서민적인 병원을 설립이념으로 하는 한림대학교의료원은 1971년 12월 개원한 한강성심병원(서울시 영등포동 소재)에서 시작하여 1982년 한림대학교가 설립되면서 현재의 이름으로 발전하였다.

1980년 강남성심병원(서울시 대림동 소재)개원, 1984년 춘천심병원 (춘천시 교동 소재)개원, 1986년 강동성심병원(강동구 길동 소재) 개원, 1991년 한국노인보건의료센터 (서울시 영등포동 소재) 개원, 1999년 한림대학교성심병원(안양시 평촌 신도시 소재) 등을 개원했다.

☆★☆ 인피니트 (INFINITT) 소개☆★☆

주식회사 INFINITT는 의료영상 저장전송 시스템(PACS) 인 ‘STARPACS (스타팩스)’와 의료용 3D 소프트웨어 인 ‘Rapidia(래피디아)’를 가지고 있는 의료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국내 의료 영상 시장의 50% 이상의 최대 점유율은 물론, 창사 초기부터 수출에도 주력해 세계 6개국 180 여개 병원에 제품을 설치하였고, 지난 해 국내 의료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는 최초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INFINITT의 제품은 개발 초기부터 국제 표준과의 연동성과 의료용 제품의 필수 요건인 시스템의 안정성에 기반을 두어, 현재 기술 평가가 엄정한 국내, 외의 공공 사업 분야나 선진 의료 시장인 미국, 일본, 스페인 등지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기반을 통해 미국에는 지난해 뉴욕대학병원(NewYork Downtown Hospital)에 Full PACS를 공급한 것은 물론 총 20여개 병원에 제품을 구축하였으며, 일본에서는 국가 의료 정보망 시스템 구축 사업인 ‘무나카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PACS와 3D 부분 국내 최고, 의료 영상 전문 기업간 신설 합병을 통해 새로 시작하는 INFINITT는 유관 전문기업간 합병에 따른 기술적, 경영적 시너지를 해 올해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만 110억의 매출(수출 부분 500만불)을 거두고, 2006년까지 세계 3대 의료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 브랜드로 성장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