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BPO 통합 브랜드 “유세스” 발표

BPO 통합 브랜드 “유세스” 발표

2003.02.12

LG CNS(대표 鄭炳哲 ,www.lgcns.com)는 국내 최초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업무처리 아웃소싱) 서비스 브랜드 유세스(Ucess)”를 발표하고 10일 브랜드 홈페이지 (http://ucess.lgcns.com)를 열었다.

이 회사는 주요SI회사와 다국적 기업의 잇따른 진출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한국 BPO 시장 선점을 위해 브랜드를 개발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일등 IT서비스 역량을 갖춘 LG CNS가 제공하는 “유세스”를 인지도 1위 BPO브랜드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기업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BPO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실제 서비스 계약으로 이어지는 실적은 미미한 시장 상황에서, 브랜드를 내세워 적극적 고객 관계의 계기를 만들고자 하는 시도가 어떤 성과를 이룰 지 주목된다.

“Ucess”란 You(고객을 뜻하는)와 Process(프로세스)/Success(성공)의 합성어로 LG CNS의 “혁신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와 “고객 성공의 비즈니스 파트너” 이미지를 잘 활용하고, BPO의 “Process” 대행 서비스라는 용어를 표현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통합브랜드 명으로 결정되었다.

LG CNS는 “BPO”라는 아직은 생소한 개념에 보다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한 영업마케팅 기능을 강화했으며 유세스 홈페이지는 브랜드 스토리와 상세한 서비스 내용 소개에서 상담 신청까지 제공해, 관심 있는 고객이 즉각 원하는 응대를 받을 수 있도록 꾸며졌다.

LG CNS는 우선 유세스 브랜드 아래 CRM대행서비스, 데스크탑관리서비스, 전자지불, 전자무역,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향후 인사, 재무분야와 물류, 공급망 관리 등의 통합운영분야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해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BPO 서비스 라인을 갖출 계획이다.

또한 사내 BPO역량을 집중시키기 위해 전 사업부에 흩어져 있던 BPO인력을 이솔루션(e-Solution) 사업부에 집결시키고, 새로운 서비스 발굴부터 영업, 시스템 개발, 콜 센터를 포함한 운영에 이르는 사업전반 체계를 확립하였다.

유세스 사업을 담당하는 설금희 이솔루션 사업부장은 “일등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것은 이름 붙이기 뿐만 아니라 명성에 걸맞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최고의 전문가와 풍부한 경험, 고성능 인프라를 갖춘 LG CNS가 제공하는 유세스 서비스를 주목해달라” 라고 말했다.

문의처: e-Solution사업부 백성훈 차장(billyback@lgcns.com, 6363-6246)

e-Solution사업부 송석례 과장 (slsong@lgcns.com, 6363-5793)

===========================================================

★☆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란? ★☆

BPO란 지금까지의 IT 아웃소싱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IT 집약형 비즈니스의 프로세스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외국 선진기업의 경우 재무, 회계 등의 재무분야나 물류, 계약관리, 공급망 관리 등을 포함하는 통합운영분야, 콜센터, CRM, 영업팀 관리 등 영업, 마케팅 분야 등의 업무를 외부업체에 맡김으로써 자사의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