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팬택&큐리텔’ PDM 시스템 최종 사업자로 LG CNS 확정

‘㈜팬택&큐리텔’ PDM 시스템 최종 사업자로 LG CNS 확정

2003.04.23

LG CNS는 (주)팬택&큐리텔(사장 宋文燮, www.curitel.com) 연구개발분야의 제품정보관리(PDM ; Product Data Management)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에 최종사업자로 확정, 본격적인 구축 작업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정보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팬택&큐리텔은 휴대폰 등 제품개발 정보를 업무 관계자들이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술 경쟁력이 좀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제품개발 일정관리를 시스템화하여 더욱 안정적인 제품 생산 계획과 체계를 수립할 수 있게 된다.

총 12개월 일정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LG CNS는 다년간의 PDM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그대로 적용할 계획이며 협업적 제품상거래(CPC : Collaborative Product Commerce) 관점의 시스템으로 개발하여 ㈜팬택&큐리텔에 제공할 예정이다.

본 시스템이 구축될 경우 제품개발과 관련된 상품기획에서 생산까지의 내부 및 외부 업무들이 표준화되어 제품정보의 생명주기 (Lifecycle) 관리가 가능해 짐으로써 제품 리드타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다. 이런 일 활동을 통해 정보통신 분야의 핵심 노하우가 시스템에 축적되어 기술력 축적에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CNS 우종 상무는 ‘최근 국내 제조업계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품개발부터 사후관리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제품정보통합관리(PDM)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팬택&큐리텔에 PDM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생산성 및 기술 경쟁력이 확보되고 제품의 경쟁력도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 ㈜팬택&큐리텔 업체 소개 ***

㈜팬택&큐리텔은 국내최초 CDMA 상용화, 세계최초의 33만화소, 33프레임의 카메라폰을 출시한 기술력을 가진 이동통신 선도기업

*** PDM(Product Data Management, 제품정보관리) 시스템 ***

제품의 기획에서 설계 제조까지 각 공정의 다양한 정보를 일원화하여 관리하는 것. 각 공정에서의 철저한 정보 관리나 데이터 공유에 의한 동시 병렬형의 공정 관리의 실현에 의해 생산 리드 타임의 단축이나 비용 삭감, 품질 향상을 달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제품의 발매까지는 기획, 개념 설계, 상세 설계, 제조 공정을 거친다. 각 공정에서는 CAD(컴퓨터 지원에 의한 설계) 데이터나 해석 데이터, 문서 데이터 등 여러 가지 종류의 데이터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 PDM에 요구되는 기능은 주로 제품 구성 관리, 프로세서 관리, 파일 관리 등이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