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데이터 컨설팅 업체인 엔코아정보컨설팅과 파트너십 체결

데이터 컨설팅 업체인 엔코아정보컨설팅과 파트너십 체결

2004.06.26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鄭炳哲)는 데이터 컨설팅 업체인 엔코아정보컨설팅(www.en-core. com/, 대표이사 이화식, 이하 엔코아)과 금융 IT 부문을 중심으로 데이터 아키텍처(Data Architecture : 이하 DA)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18일 오전 LG CNS 회현동 본사에서 진행된 파트너십 계약 체결식에는 LG CNS 김대훈 부사장과 엔코아 이화식 사장 등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괄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최근 금융권 IT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LG CNS와 데이터 아키텍처 컨설팅 그룹인 엔코아는 기업이 체계적으로 데이터 통합을 할 수 있게 돕는 DA를 IT 트렌드로 확산시키면서 동시에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을 진행키로 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엔코아가 그 동안 쌓아온 DA 분야의 기술 노하우와 LG CNS 고유의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Enterprise Architecture : 이하 EA) 방법론을 함께 활용, 양 사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데이터 관련 프로젝트의 품질은 물론 생산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향후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금융권 등 핵심 IT 인프라 시장을 양 사가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 금융권을 중심으로 DA 시장의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키로 하고 이를 위해 영업 정보들을 원활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기본 협력 플랜을 준비하고 이를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LG CNS의 컨설턴트와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엔코아의 데이터 관련 전문가 교육 등을 통해 DA 분야의 선도적인 기술 역량을 확보,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CNS 김대훈 부사장은 ‘LG CNS의 풍부한 IT 서비스 경험과 엔코아의 우수한 데이터 컨설팅
역량의 결합을 통해 최상의 데이터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엔코아 이화식 사장은 ‘양 사간의 다양한 공동 마케팅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DA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 엔코아정보컨설팅은 ? ****
국내 최정예 컨설턴트들이 모인 DB 컨설팅 및 데이터 아키텍처 컨설팅 기업. 데이터 시스템 최적화 컨설팅 역량과, DB전문서의 바이블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솔루션1,2 (이화식 대표 저서)’로 대표되는 우수한 방법론을 통해
KTF, 삼성 SDS, 삼성화재, SK Telecom, SK 디투디, 하이마트 등 대표적인 데이터 시스템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전문가 그룹이다. 2003년 ‘엔코아 데이터 아키텍처(DA) 솔루션’을 발표하며 국내 데이터 아키텍처 업계를 리드하고 있음.

****‘DA(Data Architecture, 데이터 아키텍처)’ ****
‘DA’란 데이터 모델링을 비롯해 그 보다 더 개괄적인 영역과 더 물리적인 영역까지도 모두 포함하여 데이터에 관한 모든 구조를 체계화 시키는 것을 말한다. 데이터 관점에서 최상위의 개괄적인 단계에서부터 개념적인 단계, 논리적인 단계, 물리적인 단계, 부가적 상세화 단계, 실제 운용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서로 완벽한 얼라인먼트를 구성하여 기업 데이터를 체계적, 유기적,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론이다.

**** EA(Enterprise Architecture, 전사적 아키텍처) ****
정보 기술 아키텍처 또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는 비즈니스 아키텍처, 데이터 아키텍처, 기술 아키텍처, 응용 아키텍처 및 기술 참조 모델(Technical Reference Model) 및 표준 (Standards)으로 구성되며,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기반의 정보 전략 기획에는 비즈니스 전략의 수립, 프로세스 측면에서 프로세스 개선 단계와 정보 기술 측면에서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어플리케이션, 데이터, 기술, 보안 등)를 정의하는(Define) 단계를 필요로 한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