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IT전문가 꿈을 향한 도전, 첫걸음 내딛다

제5회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 개최

2012.06.18

■ 1박2일 ‘IT드림멘토링 캠프’로 멘토링 전문교육 실시 및 소통의 장 마련

■ IT전문가의 꿈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외IT현장 탐방, LG CNS 직원과 멘토링 등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 (대표 김대훈)는 6월 15일(금) 회현동 LG CNS 본사 대강당에서

제5회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LG CNS IT드림프로젝트’는 IT전문가를 꿈꾸고 있으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LG CNS가 2008년부터 매년 개최, 올해로 5회를 맞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LG CNS IT드림프로젝트’는 기초생활 수급자 등 지원이 필요한 고등학생 연령 중 IT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는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산하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LG CNS는 20명의 청소년들을 ‘IT드리머(IT Dreamer)’로 선정, 이들에게 LG CNS IT전문가와 일대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IT드리머들은 LG CNS 직원들과 연말까지 월 1회 이상 꾸준한 만남을 통해 IT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한편, 이들은 곤지암 리조트에서 6월 15일(금)~16일(토) 양일 간 ’IT드림멘토링 캠프’를 가진다. 캠프기간 동안 멘토는 ‘멘토링 대화’ 등 사전 코칭교육을, 멘티인 ‘IT드리머’는 ‘셀프리더십 특강’ 등 진로탐색 전문교육을 받는다. LG CNS는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커뮤니케이션 교육 등 소통의 장을 마련, 멘토링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IT드리머들은 여름방학 중 4박 5일 동안 LG CNS 중국법인을 비롯, 북경대, 칭화대, 북경 과학기술관 등 중국의 주요 IT현장을 탐방할 예정이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최고의 IT전문가로 구성된 LG CNS의 드림멘토들이 IT전문가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IT드리머의 가슴뛰는 도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끝)

600_[LG CNS 사진]IT드림프로젝트발대식_120615 (1)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 (대표 김대훈)는 6월 15일(금) 회현동 LG CNS 본사 대강당에서 제5회 ‘LG CNS IT드림프로젝트’발대식을 개최했다. LG CNS 김대훈 사장(가운데)이 임직원 멘토 이윤경 차장(오른쪽, 생산시스템팀)과 멘티 이상민 학생(왼쪽, 경남산업고등학교)에게 희망화분을 전달하고 있다.
600_[LG CNS 사진]IT드림프로젝트발대식_120615 (2)
600_[LG CNS 사진]IT드림프로젝트발대식_120615 (3)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 (대표 김대훈)는 6월 15일(금) 회현동 LG CNS 본사 대강당에서 제5회 ‘LG CNS IT드림프로젝트’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멘토 멘티들이 모여 IT전문가를 향한 도전을 꿈꾸며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