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CNS, HP와 손잡고 중국 스마트 IT시장 공략한다

양사 중국법인, 중국 '스마트 솔루션' 사업 MOU 체결

2012.06.25

G CNS(www.lgcns.com, 김대훈 사장)가 HP와 손잡고 중국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양사는 25일 중국 HP 본사에서 중국 스마트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한지원 LG CNS 중국법인장, 윌리엄 푼(William Poon) China HP 엔터프라이즈솔루션 대표 등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요 협업 분야는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 △스마트 그린 시티(Smart Green City) △모바일 사업 등이 그 핵심이다.

양사는 지난 2011년 9월 김대훈 LG CNS 사장과 피우 팡 푸(Piau-Phang Foo) HP 아태지역 대표의 회동에서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십의 필요성에 공감한 바 있다. 이후 양사는 수 차례 실무 검토를 거쳐 본 협약을 체결했다. LG CNS는 지난 2010년 <비전 2020> 선포한 이후 스마트 팩토리 등의 분야에서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여 해외 사업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LG CNS는 중국 내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HP의 마케팅 채널을 통해 양사가 Win-Win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한지원 LG CNS 중국법인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HP와의 협력 강화는 양사가 중국 사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LG CNS의 국내외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 솔루션과, HP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기대했다. (끝)

600_[사진]HP_중국_MOU
[사진설명] 한지원 LG CNS 중국법인장(사진 오른쪽), 윌리엄 푼(William Poon) China HP 엔터프라이즈솔루션 대표가 중국 스마트 솔루션 사업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